왕따 연주 은따 유리 청소년 우수작품집 시리즈 1
유하은 지음, 오묘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여자아이들은 감정이 섬세해서 그런지

따돌림이 많고 친구관계에 많은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우리 지원이도 그런 문제를 여러번 겪었던 경험이 있는지라

남의 이야기같지만은 않더라구요.

이 책을 쓴 유하은양은 전에 만났던 장편 아동소설 <플루티스트 딸과 연예인 딸>을 쓴 재원으로

소설로 다시 만나게되니 무척 반갑네요.

중학교2학년 친구라 후배들이나 또래친구들 사이에서의 갈등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있을터

그 감정을 이야기에 잘 녹여내 개연성있고 실감나는 소설이 완성될수 있었던것 같아요.

책속 삽화는 오묘님이 맡아주셨는데 네이버웹툰 작가로 데뷔해

각종 삽화작업과 단편만화도 그리고 있는 분이네요.

소녀풍의 그림이 여자친구들사이에서 인기있을만하지요?


 

책을 읽으며 느낀건데,

마치 그림을 보고있는 듯한 섬세한 표현은 하은양이 많이 성숙했구나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빠 회사가 자리를 옮기면서 연주네 가족은 이사를 하게 되는데

 이듬해 중학교에 가야하는 연주때문이기도 했어요.

예전 살던 동네에는 마땅히 진학할 중학교가 없었거든요.

그래서 연주는 새로 전학온 학교에서는 새로운 친구도 사귀며

 6학년 마무리도 잘해야겠다 다짐하네요.

운명이었는지 학교 가기전 우연히 만난 친구와 짝꿍이 되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해나가던중

학수고대하던 수학여행에서 예기치않은 사건이 터지고,

그로인해 연주는 친구들 사이에서 왕따가 되고 말아요.

단짝친구 가은이와의 사이는 소원해지고

친구들 모두가 자신을 놀려대며 비난하니

하루하루 학교생활이 힘겹기만하네요.

연주는 과연 지옥같은 현실에서 빠져나올수 있을까요?

한창 예민한 사춘기시절

단짝친구와의 다툼이나 시기,질투등 상처를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은 없을텐데요.

모두가 돌아선 순간에 누군가 한사람이라도 옆에서 힘이 되어준다면

따돌림을 받아 힘겨운 친구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결국 자신을 괴롭히던 친구의 마음을 헤아리고, 용서하면서

한층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는 연주를 보며

우리아이들도 아픔에 대처하는 방법이나

친구관계에서 꼭 필요한 배려와 사랑,

진정한 우정과 감정에 대한 절제를 배우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