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턴 닮고 싶은 창의융합 인재 9
김형진 지음, 민재회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손영운 기획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북스의 닮고싶은 창의 융합 인재 아홉번째 이야기 뉴턴편이네요.

뉴턴하면 만류인력의 법칙이 가장먼저 떠오르는데요.

광학연구,미적분법등 여러이론의 증명과 검증을 하셨네요.

뉴턴의 업적만을 다룬 책이었다면

아이들한테 지루하게 느껴질수도 있을텐데

그의 어릴적 인간적인 모습에서부터 1727년 3월 20일 위대한 삶을 마감하기까지의

일대기를 다루고 있어서 이야기책을 읽는 것처럼 재밌게 읽을수 있네요.

요즘 아이들에게 요구되어지고 있는 창의융합인재 라는 부분에 촛점을 맞춘 책답게

우리아이들이 멘토로 삼을 만한 뉴턴의 모습을 만날수 있는데요.

그의 학습에 대한 열정부분은 우리아이가 꼭 배웠으면 싶네요.

물론 배운다고해서 익힐수 있는 것이 아닌것 같지만요.

그의 꿈과 가치관을 살펴보며 생활습관을 본받아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길 바래보네요~


 

 


한국사, 세계사와 함께 보는 뉴턴의 일생 연표를 통해

시대적 배경과 역사적 흐름을 함께 공부할수 있구요.

뉴턴에게 영향을 끼친 여러 과학자들도 살펴보고

가속도,연금술, 굴절 망원경과 반사망원경등

다양한 개념도 함께 학습할수 있었네요.

이 책은 일반 위인전과 달리 주제별로 구성하여

좀더 뉴턴을 이해하고 그의 삶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되네요.

어릴적 외로움이라든가 가족의 반대와 목표를 위한 경제적 빈곤,

반대이론의 학자들에 맞서

 여러 고난을 이겨내고 노력하는 그의 모습에서

쉽게 얻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구나..하나 생각이 드네요.

특히 독서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달았네요.

뒷부분 에필로그부분에서 뉴턴의 이론이 과학에 미친 영향이 나와 있는데

이 부분도 많은 도움이 되고,

뉴턴에 대한 과학자들의 생각을 살펴보며

뉴턴이 어떤 사람이었는지 과학자들은 그를

어떻게 평가했는지도 살펴볼수 있었네요.

와이즈만의 닮고 시 은 창의 융합 인재 시리즈는 뉴턴외에도

레오나르도 다빈치, 벤저민 프랭클린,

셰익스피어, 세종대황, 토머스 제퍼슨,정약용,

미켈란젤로, 괴테, 아인슈타인을 다루어 10권으로 구성되어져 있는데요.

다른편들도 꼭 만나보고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