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박물관 - 기차에 관한 모든 것!
유수현 지음, 김미정 그림 / 초록아이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초록아이의 박물관시리즈 참 좋죠~

이번에 기차에 관한 모든것을 다룬 <기차박물관>이 출간되었네요.

집 근처에 SRT역이 생기면서 KTX와 다른 점이 뭔가 검색해본적이 있는데요.

우리 아이들에게 기차와 지하철, 고속열차와 급행열차,ITX의 차이를 알려주기도 좋네요.

사실 엄마도 열차를 탈일이 별로 없어서 열차의 종류는 잘 몰랐는데

책을 통해 배우게 되네요.

우리나라에도 알고있었던 것보다 관광열차가 많더라구요.

전에 정동진역에 갔을때 그곳의 기찻길을 봤었는데

정동진 바다열차는 참 멋질것 같아요.

우리나라의 열차외에도 세계의 여객열차도 소개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캐나다의 록키산맥을 끼고 달리는 록키 마운티니어도 타보고싶고,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발칸반도를 지나 이란까지 운행하는 초호화 급행열차인

골든이글 다뉴브 익스프레스도 타보고 싶어요.

여객선만 호화선이 있는줄 알았는데 열차도 호화열차가 많네요.

과연 내부는 어떨지 궁금해요.

갑자기 설국열차란 영화가 생각나네요.

영화에서 만났던 그런 모습일까요?ㅎ


 


케이블카와 모노레일,노면전차도 만나보고,

기차를 만든 제임스 와트, 트레비식, 조지 스티븐슨과 로버트 스티븐슨에 관해서도

배울수 있었어요.

증기기관차와 디젤기관차, 전기 기관차, 고속열차, 자기부상열차에 이르기까지

기차의 발달과 함께 미래에는 어떤 기차들이 달리게 될지 상상해볼 수도 있지요.

지하철에 관한 내용도 있어 지하철을 타본적이 없는 친구들도

친근하게 느낄수 있어서 좀더 쉽게 지하철을 이용할수 있을것 같아요.

기차의 발달로 거리가 먼 곳도 쉽게 여행할수 있게되었는데요.

우리나라가 하루빨리 통일이 되어 기차타고 북한도 가고 세계 여러나라에

갈수 있는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책을 통해 기차의 모든것을 살펴봤으니

삼청기차박물관에 방문하여 모형도 살펴보고,

 기차 모형만들기로 학습효과를 더해줘도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