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1등 배동구 - 박철범의 국내 최초 공부법 소설
박철범 지음 / 다산지식하우스(다산북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 딸아이를 위해 만나게 된 <가짜 1등 배동구>는

공부법을 알려주는 재밌는 소설이에요.

주인공 배동구는 공부를 잘 못하는 중3 남학생인데요.

동구에게 일어나는 변화를 지켜보며

우리아이들도 할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수 있을것 같아요.

저자 박철범님은 재밌으면서도 감성과 문학성이 넘치고, 삶에 도움이 될

지식까지 녹아 있는 문학을 하고싶었다고하는데요.

그래서 나오게된 이 책은 공부법에 관한 지식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면서도

청소년들의 감성을 어루만져주어 재밌게 읽을수 있어요.

청소년들의 취향저격이라고나 할까요..

책에 담긴 공부법 노하우는 박철범님이 기존에 쓰신 하루공부법 1,2권과

방학공부법에서 발췌했다고하니

요 책 읽은후에 공부법책도 만나보면 좋을것 같네요.


동구가 공부를 하게되는 계기와 공부에 재미를 붙여가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사춘기아이들의 순수함과 열정,패기,승부욕과 오기를 볼수 있는데요.

자신의 수준에 맞춰 공부법을 조금만 달리하면

공부에 대한 의욕이 좀더 오를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네요.

사실 우리아이의 경우, 공부를 해야한다는 생각은 가지고있음에도

방해하는 요소가 많다보니 집중을 잘 못하는 편인데요.

자신이 하고자하는 일에 대한 결단력을 가질 필요가 있을것 같네요.

재밌는 소설을 읽고나면 < 공부고민 Q&A>를 부록으로 만날수 있는데요.

공부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다섯가지 비결, 효율적인 시간관리법,

공부 방해꾼으로부터 벗어나기, 공부의 절대순서,

내신성적을 올리는 예습과 복습의 법칙, 수업활용 네가지 비법,

교재 고르는법, 방학을 위한 3회독 공부법,학원과 인터넷강의 활용법,

진로 결정에 관한 고민등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노하우도 배워볼수 있네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공부법이라

 많은 친구들이 읽어봤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