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통째로 이해되는 세계사 8 : 시민 혁명과 산업 혁명 17세기~19세기 - 한국사까지 저절로 공부되는 역사 이야기 초등 통째로 이해되는 세계사 8
김상훈 지음, 이창섭 그림, 남동현 감수 / 가나출판사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나출판사의 초등 통째로 이해되는 세계사 여덟번째 이야기

시민혁명과 산업혁명편이네요.

자본주의의 씨앗이 된 시민혁명과 미국의 독립혁명, 프랑스혁명,

세상을 바꾼 산업혁명은 세계의 역사에서 빼놓을수 없는 주요한 사건들인데요.

책을 통해 재밌게 배워볼수 있네요.

청교도 혁명, 명예혁명,시민혁명등 17세기의 유럽은 혁명과 전쟁으로 혼란스럽기 그지없었네요.

혁명도 많아서 그냥 외우려면 헷갈리기 쉬운데

내용을 이해하면서 공부하니 이해가 빠르네요.

사실 엄마인 제가 역사를 잘 못했거든요.

암기과목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역사는 그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것 같아요.

그래서 요런 책을 많이 읽어두면 학교에서 공부하기도 편할것 같아요.

중학교때는 2학년때 역사를 배우는데

국사와 세계사를 한꺼번에 배우는 것 같더라구요.

초등때부터 미리미리 읽어두면 교과공부도 재밌게 할수 있겠죠~ㅎ

 

본격적으로 책읽기에 들어가기 전 지도연표로 역사적 사건을 살펴볼수 있고,

세계사와 관련된 용어도 "용어로 한번에 정리 쏙!" 코너를 통해

어려운 어휘도 한번 짚고 넘어갈수 있어요.

간단테스트로 앞서 배운 용어들을 확인해보고 복습해 볼수도 있지요.

5장으로 나누어 1장에서는 영국의 시민혁명과 17세기 유럽의 모습을 살펴보고,

의회 민주주의를 꽃피운 영국 런던의 모습도 만나볼수 있어요.

2장에서는 미국을 비롯한 아메리카 대륙 여러나라의 독립운동과

미국의 모습을 살펴볼수 있고,

3장에서는 절대왕정을 무너뜨리고 평등한 사회를 건설하고자 일어난 시민혁명과 프랑스에 대해,

4장에서는 산업혁명과 자본주의의 발전,

5장에서는 17세기 이후 근대사회를 향해 나아가고 있던 중국, 일본, 조선등 아시아의 모습을

만날수 있었네요.

지도위 세계사 코너를 통해 만나는 사진자료는 역사와 현재가 동떨어진 이야기가 아님을

알려주고 있는데

세계의 아름다운 건축물들을 살펴보며 각국의 특성을 배울수 있었어요.

책 맨 뒷쪽에 <세계사 정리 노트>라는 부록을 두어

세계사속 중요지역도 살펴보고,

인물, 유적, 유물,사건등을 다시한번 정리해볼수 있네요.

학업중인 학생들은 물론이거니와 어른이 함께 봐도 좋을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