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통증 스트레칭
이효근 지음 / 건강다이제스트사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젊었을때 부터 컴퓨터를 하면서 시간을 많이 보내왔는데..

나이가 드니 몸이 예전과는 다르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되네요.

가끔 어깨와 목,손목통증이 심하거든요.

바르지 못한 자세로 장시간 움직이지않고 화면에 몰두하다보면

몸도 경직되고, 인상도 굳어지는데..

몸이 신호를 보내니 전 미리미리 신경을 써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스트레칭도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할것 같아요.

요즘에는 어려서부터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거의 중독되다시피 살아가기때문에

목디스크나 일자목,어깨통증, 팔통증등 다양한 질환에 시달릴수 밖에 없지요.

이 책의 저자 이효근원장님은 견우한의원 마포본점의 원장으로

2015년 5월에 <나는 어깨통증 없이 산다>를 출간했었는데

일반인들에게 좀더 쉽게 설명해줄수 있는 책으로

바른자세와 스트레칭자세등을 그림과 함께 다룬 2권을 출간했네요.

자세한 그림설명이라 따라하기도 쉽더라구요.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자세, 스트레칭, 충분한 휴식 잊지 말아야겠어요~

 


 


 

총 4chapter로 나눠 목톡증,어깨통증,

팔통증,손통증을 다스리는 스트레칭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한테 꼭 필요했던 부분인지라 더욱 열심히 보게되고

따라하게 되더라구요.

제 경우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손목통증을 늘 달고 사는데요.

가급적 손을 덜 사용해야하고,

비틀거나 짚고 일어나는 사소한 행동도 안좋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어깨가 뭉쳐서 뻐근하거나 결리면 가벼운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해주면 좋은데요.

열감이 나고 욱신욱신 아플때는 냉팩을

열감이 없고 한기가 들며 무겁고 딱딱하게 굳은 경우에는 핫팩을 아픈 부위에

대주면 좋다고해요.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혈류순환을 도와주어 뭉침과 관절의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하니

겨울이라 춥다고 집안에만 있지말고

집근처 동네라도 몇바퀴 걷고 들어오면 좋겠네요.

또한 어깨뭉침을 풀어주는 식품도 소개하고 있어

즐겨 먹는다면 도움이 되겠어요.

우리가 흔히 저지르는 실수중에

어깨 통증이 생기면 운동으로 풀려고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픈 부위를 가만히 두는게 좋다고해요.

운동하면서 통증이 생기는지 관찰하고,

통증이 생긴다면 운동량을 줄이거나 하지않는 편이 좋다고하네요.

어깨,손목,목,팔 뿐만아니라 이밖에도

엉덩이 통증, 허리통증, 무릎통증, 발목을 자주 삐는 사람들을 위한 팁도 마련되어 있어서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수 있었고,

통증을 예방할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살펴볼수 있었네요.

젊었을때는 건강의 소중함을 모르고

몸을 혹사(?)하면서 살았는데

나이가 드니 건강만큼 소중한 것이 없더라구요.

다들 바른 생활습관으로 건강하게 살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