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최고의 공부다 - 자기만의 시간 갭이어로 진짜 인생을 만나다
안시준 지음 / 가나출판사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많이 다녀보지는 못했지만

늘 여행을 꿈꾸는 한 사람으로써

제목에 이끌려 읽게 된 책이에요.

여행은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새로운 삶에 모티브가 되는 것 같아요.

인생 최고의 공부임에 틀림이 없지만

현실적으로 또 경제적으로 꿈이나 계획으로 머물고 있는 경우가 많지요.

그런데, 이 책의 주인공이자 저자 안시준님은 돈도 없이

많은 여행을 했네요.

자기만의 갭이어로 진짜 인생공부를 한거지요.

사실 이 책을 처음 접할때 갭이어가 무슨 뜻인지 몰랐어요.

갭이어가 뭐지?

생소한 영어단어라 검색창에 검색을 했더랬죠~

학업을 잠시 중단하거나 봉사,여행, 인턴,창업등의 활동을 체험하며

흥미와 적성을 찾고 앞으로의 진로를 설정하는 기간이라고 나와 있더라구요.

저자 역시 용기와 패기로 시작한 무전여행이었지만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고 깨닫는 시간이 되었네요.

꿈과 이상만 쫓으며 시간을 보내는게 아니라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고 진로를 선택하는등

자신의 꿈을 어떻게 현실로 만들어낼지 고민하는 시간인거지요.



 저자의 여행기를 접하며

세상에 불만이 많고, 부모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지 못하는 우리 아이한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많더라구요.

역시 고생은 사람을 성장시키는 것 같아요.

우리아이한테 안시준님의 이야기를 했더니..자기는 돈없이 여행가기 싫다고 하네요.ㅠ

내 아이가 어떤 갭이어를 필요치 않는 삶을 살았으면 싶다가도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고 인생에 방향을 설정하는데 있어서

갭이어는 꼭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1년 이라는 시간동안 자신의 인생을 충분히 숙고하여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싶은 일을 찾을 수 있다면

갭이어가 결코 낭비되는 시간이 아니란 확신이 생기네요.



여행을 하며 만난 친구들의 갭이어를 보면서

안시준님은 본격적으로 갭이어에 대해 조사하고 소논문도 작성하고,

더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사례를 찾고 연구하기에 이르네요.

그렇게 하여 갭이어에 대한 사업화가 소망으로 자리잡게 되지요.

단순히 돈을 벌기위한 수단이 아니라

갭이어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의미를 찾는 일을 하고싶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여행에서 발견한 꿈이 현실이 되었지요.


 


책속 셀프 갭이어 네번째 미션까지 수행하다보면

자신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노력 하는 사람도 좋아서 즐기는 사람을 이길수는 없다고 하지요?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행복한 사람..

아마 우리 모두가 바라는 사람일꺼에요.

그런 사람이 되기위해

무언가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갭이어를 가져보라고 얘기하고 싶네요.

무언가를 향해 쏜살같이 달려갈 준비만 하지말고,

좀더 느긋하고 진정성있게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이 꼭 필요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