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중3을 위한 빠른 중학연산 2권 - 3학년 1학기 과정, 이차방정식, 이차함수 영역 중학 바빠 연산/도형 (2019년)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바쁜 중3을 위한 빠른 중학연산으로 3학년 선행 들어갔어요.

울 지원이는 올해 2학년 올라가는데 학원에서도 3학년 선행을 하고 있다고하네요.

중3중학연산 2권에서는 이차방정식과 이차함수 영역을 다루고 있어요.

아직 지원이는 이차방정식은  배우지 않았다고 하는데

처음으로 접하는 2차방정식이지만 어려움없이 해낼수 있었네요.

처음엔 안배운것을 배워야한다는 부담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기본개념부터 자세히 알려주고 개념을 이해하는 문제부터 시작하니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더라구요.


 


자기주도학습을 가능케하는 나만의 공부 계획을 세울수 있어요.

물론 계획을 세운다고 다 지키는 것은 아니지만

계획을 세워놓으면 왠지 절반은 해낸것 같은 느낌~ㅎ

첫째 마당에서는 이차방정식을, 둘째 마당에서는 이차함수를 배울수 있어요.


 


2차방정식을 처음 접하는 지원이

개념부터 잘 배워야겠죠~

개념부터 공부하고

이차방정식의 뜻을 이해하는 문제풀이를 했어요.

아이들이 틀리기쉬운 문제들을 '앗 실수'로 묶어

실수를 줄일수 있게끔 하고 있네요.


 

 


쉬운문제부터 난이도를 높여가며 다양한 문제를 유형별로 만날수 있지요.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것처럼 상세한 '문제풀이 요령'이 있고,

새로운 유형의 문제는 'help'로 알려주지요.

마지막으로 '거저먹는 시험문제'를 통해 중학교 내신 문제들을 풀어볼수 있네요.

수학은 무엇보다도  기초를 튼튼히 쌓고,

사고하는 능력을 더해 문제를 해결해야하는데

그런점에서 바빠 중학연산은 참 좋아요.

기본적인 개념부터 착실히 쌓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하며

실수를 최소화하고, 시험대비까지 할수 있으니

선행용으로도 딱이네요.

수학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친구들한테도 적극 추천해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