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봄해 햇살이 쨍 즐거운 동화 여행 58
김두를빛 지음, 김은주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련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향해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는 봄해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친구들이 배울점이 많을것 같아요.

우리아이만해도 불평,불만이 많고, 못한 것에 대한 변명을 늘어놓기 일쑤인데

핑계나 변명을 대며 안주하기보다는 새로운 것에 대한 과감한 도전과

이루기위한 노력, 참고 해내는 인내와 끈기가 필요할것 같네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더라도 그것을 이겨내고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

배우는 것이 많고, 그로인해 자신은 더욱더 성장한다는 것 잊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내 인생을 더욱 멋지게 가꿀수 있도록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

나는 더없이 잘하고 있다고 말해주고 싶네요.



학교 여자 축구부원이자 최전방 공격수인 이 봄해.

엄마는 이혼후 떠나고 아빠는 일때문에 할머니랑 단둘이 살고 있는데

지역 교육청에서 여자 축구 꿈나무로 뽑혀 1년동안 미국으로 유학을 가게 되었네요.

다리를 못쓰셔서 누워지내는 할머니를 두고 머나먼 미국까지 가야하는 봄해의 마음은 무겁기만한데

자신을 떠나보내기 싫어서 축구화까지 숨기는 할머니의 돌발행동때문에

 살짝꿍 짜증이 나기도 하네요.

그래서 학교끝나고 빨리 오라는 할머니의 말은 뒷전으로 하고

친구 생일 파티에 노래방에.. 그렇게 시간을 보내지만

마음 한구석은 할머니에게서 벗어나지 못하지요.

집으로 돌아오던중 만난 요양보호사아줌마는

할머니한테 우울증 증세가 보인다며 증세가 심해지면 치매증상이나

 횡설수설한다던가 하는 증상이 나타난다는 얘기와 더불어

할머니께서 손주가 마음편히 미국에 갈수 있도록

요양보호소에 직접 전화를 하셨다는 얘기를 해주시네요.

할머니에게 속상했던 마음은 눈녹듯이 녹고

할머니한테 잘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네요.

그렇게 미국으로 떠난 봄해..

미국에서의 생활은 과연 ??

초등학생인 봄해는 가정형편이 좋지 못한데다가

몸을 못가누시는 할머니를 모시고 있다보니

친구들과 어울리며 마음껏 놀 자유를 누리기도 힘든데요.

주어진 상황에 굴하지않고 꿈을 위해 노력하는 봄해의 이야기는 감동적이네요.

우리가 누리고 있는 것들에 대해 좀더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우리 아이가 봄해처럼 자신을 사랑하는

자존감이 높은 사람으로 자랐으면 하는 생각도 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