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6 - CSI, 경찰서 실습을 가다! 추리로 배우는 사회 교과서 6
고희정 지음, 김준영 그림, 이은실 학습글, 김봉수 감수 / 가나출판사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사회형사대 CSI 여섯번째 이야기네요.

우리아이는 사회과목을 특히 좋아하는데

어린이 사회형사대는 빼놓지않고 꼭 보는 시리즈지요.

오지랖 넓은 사회형사 고영웅,

할머니와 함께살아서 그런지 경제개념이 투철한 경제인,

지리에 밝은 만능 스포츠맨 백두산,

보이시한 역사형사 문하재,

국회의원 할아버지덕분에 정치에 해박한 정치국,

요 다섯친구들과 함께 사건을 해결하며 사회공부도 할수 있어요.


 

 

 


CSI친구들이 저마다 다른 경찰서에서 실습하게 되네요.

한달동안 어떤 사건들을 맡게될지 기대하며

책장을 넘겼어요~

영웅이는 장기미제 전담팀에서 10년 전의 사건을 조사하게 되지요.

한 여대생이 살해되어 영진천에 버려졌는데

전 남친이 유력한 용의자로 보이네요.

그러나, 정확한 증거가 없어 미제사건이 되었지요.

처음엔 피해자의 남친 박서준이 알리바이를 대지 못했고,

결국 범행을 자백했는데

얼마지나지 않아 알리바이가 생기고, 거짓 자백했다며 고발하겠다고

나서는데, 뭔가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네요.

영웅이와 함께 증거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공소시효가 무엇인지,

모바일뱅킹과 인터넷 뱅킹에 대해서도 배울수 있고,

오늘날의 성 역할 변화와 성 차별,

양성평등 사회에 대해서도 알게되네요.

우리나라는 2005년 호주제가 폐지되고

양성평등 기본법이 시행되고 있지만

아직도 성별에 대한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는 편이지요.

성을 떠나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하네요.

치국이와 함께 미성년자와 계엄령의 개념도 배우고,

민주주의와 민주화에 관한 내용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민주화 과정도 살펴볼수 있어요.

하재와 함께 산업의 발달과 달라진 생활환경을,

제인이와 함께 경제와 경제를 이끄는 두가지 원칙인 자유와 경쟁에 대해서

배워보았네요.

맨 뒷쪽 특별활동 부분에서는 세임형식의 문제풀이로 배운것들을 확인해볼수 있지요.

재밌는 추리동화와 함께 사회공부도 할수 있는

어린이 사회형사대 CSI

다음편도 무척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