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항공 승무원 청소년을 위한 진짜 진학, 진로, 직업 멘토링 1
MODU 매거진 편집부.이정호 지음 / 가나출판사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들의 진로, 진학, 직업에 대한 멘토링을 다룬

가나출판사의 책이에요.

학교 도서관에서 만났던

월간 청소년 진로잡지 MODU의 이정호님이 엮은 책이네요.

중1인 저희 아이 꿈이 스튜어디스인데요.

요즘 스마트폰에 빠져 책읽기가 뜸해진 아이도

자신의 꿈에 관한 책이라

관심있게 잘 보더라구요.

공부도 동기부여가 중요하지만 책읽기도 마찬가지인것 같아요.

관심있는 분야의 책을 보여주므로써 흥미를 유발시키고,

책과 친해질수 있게할뿐만 아니라

직업관련 멘토링으로 자신의 꿈에 한발짝 다가갈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니 일석이조의 책읽기라 할수 있겠네요.



크게 두파트로 나누어

항공승무원이 들려주는 항공 승무원이야기와

예비 항공 승무원을 위한 콕콕 멘토링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본인보다 앞서 자신의 꿈을 이루고 실천하고 있는 선배들의 이야기에

멀게만 느껴졌던 승무원이라는 직업에 좀더 친근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승무원이 되기까지의 준비와 과정에 관한 이야기도 듣고,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질문하고

현직 승무원인 송현주,오윤혜 두 멘토가 답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승무원 시험과 면접, 전공과 외국어공부,

항공 승무원이 되기위한 조건,항공 승무원 학원,

승무원관련 인터넷 카페, 항공승무원 채용절차,

정식승무원이 되기까지의 교육과 비행 준비 절차,

비행업무,국내선과 국제선,

일반 항공사와 저가 항공사의 차이, 기내 서비스,

승무원에 대한 오해와 편견등등

궁금증을 확 풀어주네요.

승무원의 연령,성비,학력, 승무원의 혜택이나 연봉,직업병,

식사타임, 필수 아이템등

십대들의 질문들이 현실적인 내용이 많네요.

요즘 아이들 멘토들을 만날때 가장 궁금한 점이

그 직업이 돈을 얼마나 받는지가 궁금하다고 하더라구요.ㅎ

너무 돈만 밝히는 것 같아 씁쓸하기도 하지만

현실이 그렇네요.

돈 많이 버는 직업이 좋은 직업이라는 인식이 있어서요.ㅠ

항공승무원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조언이나

항공서비스 관련 대학과 학과,

응시자격과 적합한 가치관, 관련 직업등을 살펴보므로써

미래의 꿈을 향해

다가가고 준비하는 시간이 될수 있어요.

또한 체험의 기회가 주어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려주어

직접 체험활동을 해볼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실질적인 직업이야기라 청소년들의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될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