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땅 투자 - 돈이 보인다
동은주.정원표 지음 / 지상사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요즘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신랑 월급만의 수입으로 생활을 꾸리다보니 자연스럽게 재테크에 눈이 돌아가고,

이것저것 기웃거리다가 터득한 것이

재테크하면 역시 부동산이더라구요.

제 경우 역세권 아파트 청약에 당첨되어 얼마간의 목돈을 쥐게 되었고,

그 돈을 재투자하기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살펴보던중

땅투자가 피부로 와 닿게 되었네요.

몇일전 발표된 부동산 정책만 봐도 이제 주택에 투자하는 것이 좀 어렵게 되었는데요.

점차 인구가 줄고 있는데다가 주택보급율이 100%를 넘었고,

경제성장률 하락세 역시 집값 하락을 부추기는 요인으로 작용하여

아파트가 더이상 뛰어난 재테크 수단이 될수 없다고 있네요.

이제 땅에 투자해야할 시대가 온것이지요.

땅은 한정적이라 희소성을 반영하고 있는데요.

지역별, 용도별, 입지별로 가격차이가 많으니

잘 살펴보고 해야겠어요.

싸다고해서 좋은 것도 아니고,

 좋은 땅을 적절한 가격에 구입하는 것이 중요한데

땅값상승이 크게 기대되는 땅을 사야하네요.

개발호재의 땅은 3차례에 걸쳐 땅값이 급등한데

발표, 착공, 완공 단계 직전 단계에서

사야 높은 투자수익을 올릴수 있네요.

개발의 실효성 여부를 확인하여

조급해하지않고 장기간을 바라봐야하지요.

제 4차 국토종합계획 수정계획이 어느정도 마무리될때까지

3~5년간은 땅투자의 적기로 보고 있네요.

개발 정보와 부동산 정책 자료들을 살펴보며

정책 변화도 예측해야하고,부동산 시장 동향을 수시로 파악하며

현지 관련 업체의 도움을 받는등 신경써야할 것들이 많네요.

제 경우 KTX 광명역 역세권과 환승역사로 복합 개발되는

화성 송산역 역세권에 관심이 많은데요.

이 책에서 하나하나 짚어주어 전문가와 상담하듯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네요.

시원시원한 글씨 크기가 읽기에 편했고,

상세한 설명은 이 분야에 문외한임에도 불구하고

이해하는데 문제가 없겠금 잘 되어 있었어요.

 


 

 왜 땅에 투자해야하는지, 어떤 땅에 투자해야하고

어떻게 투자해야하는지, 주목해야할 곳과 주의해야할것,

알아야할 계획과 법규,역세권 땅투자법과 투자적기, 매수타이밍,

정책의 실효성과 시행시기 파악,개발정보 선점등

땅투자에 관한 모든것을 보고 배울수 있었네요.

개발정보를 수집하고, 정확히 분석하여

남보다 앞선 투자를 실행하는 것이야말로 투장 성공의 포이트라고하니

깊이 생각하되 조금은 과감해질 필요도 있을것 같아요.

땅투자는 전문지식과 현장경험, 땅의 현재 가치 파악, 향후 미래가치 예측등이 중요한데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