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정원 예술 쫌 하는 어린이 5
에바 코와친스카 지음, 아담 부이치츠키 그림, 이지원 옮김 / 풀빛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원하면 푸른 잔디밭과 함께 여러 수목들이 어우러져

보기만해도 맑은 공기를 느낄수 있어서

정원이 딸린 집에서 한번쯤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되는데요.

정원이라는 이름은 울타리가 쳐있는 어떤 장소를 가리키는 단어에서 비롯되었다고해요.

요즘에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지만요.

정원을 디자인하는 조경가가 되기위해서는

여러 식물들에 대해서 많은 지식이 필요한것은 물론이고,

 또 정원안을 멋지게 꾸밀만한 의자나 호수,분수

요런것들을 어떻게 만들고, 배치해야할지,

환경에 관한 지식, 설계한것들을 컴퓨터로 나타낼수 있는 능력등

다양한 능력이 필요로 하네요.

미래의 조경가 친구들이 읽어보면 좋을 이 책은

전 세계의 다양한 시대에 만들어진 42개의 멋진 정원을 소개하고 있어요.

 

 

베를린에 있는 두줄의 긴 잔디밭과 끝에만 나무를 심은 틸라 뒤리에 공원,

건물 옥상을 정원으로 꾸며 교수와 학생들이 휴식을 즐길수 있도록 한 바르샤바 대학 도서관 정원,

어디든 붙어서 자라나는 식물의 특성을 이용해 수직으로 세운 케브랑리 국립 박물관 정원,

시멘트 마당에 작은 틈새를 만들어 꽃과 채소,허브와 잔디를 심었다는 미국의 크랙가든,

 뱀처럼 꾸불한 다섯개의 다릿길을 가진 낙타등을 닮은 중국 시안의 만개의 다리가 있는 정원,

논에서 영감을 얻어 아파트 단지속 칸탄이 나뉜 정원을 만들었다는 일본의 기푸 키타카타 아파트 정원,

식물들을 멋지게 이발시켜 조각품처럼 만들고 나무 사이에 구불한 길과 미로를 만들어 넣은 마르케삭 정원,

도시속 미니정원 초록위 침입과 캠핑카 속 이동정원 캠핑카, 그림을 흉내내 따라만든 스타우어헤드 가든,

등 다양한 정원을 배워볼수 있었네요.

멋진 정원들의 모습을 그림과 설명으로 공부했는데..

사진자료가 첨부되었다면 정말 좋았겠다하는 아쉬움도 남더라구요.

50년도 넘게 매년 봄이 되면 세상에서 가장 큰 꽃밭을 이룬다는

쾨켄호프 공원의 모습은 정말 장관일것 같아서

인터넷검색을 해보았더니 정말 멋지더라구요.

 

화분대신 커다란 병에 심은 자주달개비가 40년 동안 잘 자라고 있었다니

참 놀랍기도 하더라구요.

식물이 자라려면 공기와 물, 바람 요런게 필요할텐데

닫힌 생태계에서도 생명이 살아있을수 있다는게 정말 신기했네요.

베르사유 궁전앞 정원이며 아름다운 식물들로 가득한 천국의 정원 커스텐보쉬 국립 식물원등

정말 멋진 곳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어 기회가 되면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기존에 정원하면 생각나는 이미지에서 벗어난

톡톡튀는 아이디어의 정원들을 살펴보며

도시의 삭막함을 잊고, 좀더 자연과 하나됨을 느낄수 있어서 좋았어요.

앞으로 더욱 더 새롭고 멋진 정원들이 탄생되길 바라며

재밌게 읽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