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푼돈 목돈 재테크 실천법
맘마미아 지음 / 진서원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정해진 월급이나 용돈으로 생활해 나가는 주부,직장인,학생들에게 재테크는 멀게만 느껴지는데요.

누구나 푼돈으로 백만원을 모을수 있다니 귀가 솔깃해지네요.

저희는 신랑이 돈관리를 하고, 제가 생활비를 타서 쓰는데,

요즘 씀씀이가 커져서 그런지, 생활비가 매달 부족하거나 빠듯하여

저금을 못하고 있어요.

그런 이유로 푼돈재테크 노하우를 배워보고 싶어서 읽게 된 책이에요.

이 책은 맘마미아 월급제테크 실천법 2탄으로

네이버 월급 재테크 카페의 검증을 받은 책이네요.^^

카페회원들의 푼돈을 모은 사례를 실천법으로 총정리하여

쉽게 실천해볼수 있어요.

제 경우 대부분의 경비가 식비인데

1단계가 식비를 줄이는 거네요.

2단계는 공과금 줄이기,

3단계는 부업으로 돈벌기에요.

책을 읽으면서 할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기고,

재테크라는 것은 꼭 절약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도 드네요.

버킷리스트를 정하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다보면 절약이 필수적이게 마련인데요.

아끼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가족의 행복이 우선이니

행복재테크도 함께 실천해보면 좋겠어요.

재테크의 최종목표는 행복이랍니다~^^

 

제가 가장 실천해야할 부분이 냉파네요.

냉장고 파먹기..

외식은 늘었는데 식재료구입비는 줄지않았다.

꼭 제 이야기네요.ㅠ

음식을 맛있게 먹는다기보다는

늘 남은 음식을 해치우는 기분으로 먹고 있거든요.

마치 쓰레기처리반 같았었는데

냉장고부터 정리해야한다는 사실을 깨닫네요.

이 밖에도 통장수첩 살림법,

가계부쓰기,공과금줄이기,

통신비아끼기,보험리모델링,기름값 절약과 교통비 줄이기,

앱테크,부업,고금리예적금통장만들기,

금테크,환테크,부동산 재테크등

다양한 재테크 노하우들을 배워볼수 있어요.

배우는것에 그치지말고, 실천하다보면

새어나가는 푼돈들을 모을수 있고, 그 푼돈이 훗날 목돈이 되어

나의 버킷리스트를 완성시켜줄꺼란 생각을 하니

절약과 재테크가 그리 먼 이야기만은 아닌것 같아요.

'사실 그렇게 아껴서 뭐하나..

죽어서 이고지고 잘것도 아니면서 쓰면서 살아야지'

이런 마음도 있었는데..

행복한 부자들의 재테크 노하우를 살펴보면서

부럽기도 하고, 돈의 소중함도 알게되고,

습관의 중요성도 깨닫게 되네요.

저도 오늘부터 당장 실천에 옮겨야겠어요~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