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은 참 신기해! - 교과서와 함께 읽는 식물 과학 동화 진짜진짜 공부돼요 8
심후섭 지음, 조창균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문비어린이의 '진짜진짜 공부돼요' 시리즈 여덟번째 이야기

식물과학동화 <식물은 참 신기해!>에요.

엄마인 저도 어려서부터 자연과 더불어 살지 못해

식물에 관한 상식이 많이 부족한 편인데

요즘 아이들은 도시에서 살다보니 자연을 접할 일도 많지않고,

볼 수 있는 나무도 많이 제한적인것 같아요.

그래서 아이가 식물과 좀더 가까워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만나게 된 책이랍니다~

 

식물에 관한 방대한 지식이 들어있지만

이야기 형식이라 딱딱하지않다는 장점이 있네요.

민이와 친구들은 아픈 영우를 위해

불로초를 찾아 여름방학동안 시골에 가기로 하지요.

그런 아이들에게 선생님은 중국의 진시황 이야기를 해주시며

우리나라 제주도에서 불로초를 그냥 지나쳤다하시네요.

우리나라의 불로초는 과연 무엇인지,

더불어 식물의 구조와 하는일에 관한 과제도 내주시지요.

민이는 과연 영우의 약을 찾을 수 있을까요?

도로가의 플라타너스를 통해 식물이 어떻게 씨앗을 퍼뜨리는지 살펴보고,

식물의 광합성, 잎이 나는 모양, 가루받이에 관해 배울수 있어요.

이야기 사이사이 나무와 관련된 역사와 전해내려오는 엣이야기가 나와서

읽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네요.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쌍떡잎 식물, 외떡잎식물, 잎의 모양,

독이나 무기가 있는 식물들, 공생관계의 생물들,

나이테,사는 지역에 따른 식물등 다양한 학습관련 지식들로

공부가 많이 되네요.

나무들 이름이 친근하면서도  재미난 것들이 많은데

풍부한 사진자료와 함께 하나하나 이름과 모양을 살펴볼수 있어서

흥미롭고,이름과 닮은 모양에 신기함도 느낄수 있었지요.

책 맨 뒷쪽에는 '식물의 소중함을 배우는 즐거운 질문놀이' 코너가 있어서

앞에서 배웠던 내용을 다시한번 복습해 볼수 있어요.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통해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복습하다보면

기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데

이런 부분이 있어서 아이들의 학습에 좋겠어요~

진짜진짜 공부돼요 시리즈, 재미도 있고, 내용도 알차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