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5 - CSI, 위기에 처하다! 추리로 배우는 사회 교과서 5
고희정 지음, 김준영 그림, 이은실 학습글, 김봉수 감수 / 가나출판사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 사회형사대 CSI 5권이에요.

현대 사회의 가족, 돈과 경제, 문화재, 환경오염에 대해서 배워볼수 있어요.

책읽는 즐거움도 느끼고, 사회공부도 할수 있는 일석이조의 책이지요.

CSI친구들과 네가지 사건을 해결하다보면

추리력도 한층 좋아지고, 사회관련 지식도 상당히 쌓을수 있어요.

초등친구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책이랍니다.

 

 csi친구들은 사회형사대 생활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총선사건이후 사회형사대한 여론이 좋지않자

경찰청장은 어린이 사회 형사대 관리를 잘하라고 교장선생님께 질책을 하고,

교장선생님은 확실히 사건을 밝혀내리라 다짐하지요.

제인이의 할머니는 고향에 계신 친구분이 사기당한 사건을

제인이한테 부탁하고 CSI친구들이 사건을 해결하네요.

이야기 도중 팁상자를 두어아이들에게 어려운 용어도 설명해주고 있어서

쉽게 이해할수 있고, 학습에도 도움이 되지요.

각 장이 끝나면 사건해결의 열쇠 코너가 있어서

어떤 개념으로 사건을 해결하게 되었는지 설명해주네요.

첫번째 사건 해결의 열쇠는 가족의 다양한 형태와 문제점에 대해

알고 있었기때문에 사건 해결이 가능했던 것이지요.

가족의 개념, 다양한 가족의 모습과 형태, 1인 가구와 가족 문제들을

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요.

2장에서는 돈의 개념과 화페의 변화, 돈의 발행과정, 돈을 바르게 사용하는 법과

돈을 훼손하는 것은 경제질서를 어지럽히는 범죄라는 것도 알게 되네요.

3장에서는 문화재의 개념과 조선시대의 문화재,

문화재를 지키기 위해 해야할일들을 살펴볼수 있어요.

4장에서는 환경오염과 친환경적인 삶에 대해 배울수 있지요.

폭설로 길이 미끄러울때 하는 제설작업이 환경오염의 주범이 될수 있다는 사실도

알게되었네요.

오늘날 환경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는데

우리 어린이들이 실천할 수 있는 생활속의 소소한 일들도 배울수 있었어요.

특별활동으로는 가족사랑 윷놀이, 우리가족 속마음 인터뷰등

재밌는 독후활동도 즐길수 있답니다.

과학CSI 선배들이 있는 경찰서에서 현장 실습을 받게된

CSI친구들이 어떤 사건들을 맡게될지 다음편도 무척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