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선물한 자연치유 80
장석종 지음 / 지식공방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나이가 들면서 하나둘 잔병이 늘고,

병원을 들낙거리다보니 자연스레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더라구요.

요즘 운동도 열심히하고, 몸에 좋은것도 챙겨먹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던차

자연치유에 관한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이 책은 실전편과 이론편으로 나누어

80가지 질병에 관한 지식과 좋은 음식, 좋은 운동등 자가치료를 위한

실제적인 다양한 정보를 실전편에서 만날수 있고,

이론편에서는 자연치유와 푸드테라피에 관한 정보를 얻을수 있어요.

질병은 본질적으로 영혼과 마음의 갈등에서 생긴 결과이며

생명체 스스로 치유가능한 피드백 시스템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자연치유력이 강하냐 약하냐에 따라

병의 상태나 회복하는 속도에 차이가 있다고해요.

우리는 오감을 통해 의사소통하며 살고 있는데요.

시각을 위한 컬러테라피, 후각을 이용한 아로마테라피,

청각을 이용한 사운드테라피와 뮤직테라피, 미각을 이용한 푸드테라피,

촉각을 이용한 마사지테라피와 근육테라피로

자연치유력을 높여줄수 있네요.특히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는 푸드테라피의 종류와 치료목적,적용방법,

체질푸드테라피의 방법등을 배워볼수 있네요.

음식의 맛과 속성을 통해 체질별로 다스릴수 있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자신의 체질은 어떻게 구별할수 있는지 궁금하지요?

형상체질학을 통해 형상과 체질,장부등을 살펴보고,

그에 맞는 기질적 특성을 분석해볼수 있네요.

또한 장부기능을 살피는 장상학으로

장부의 상태를 살피고, 증상을 고려해 건강을 체크할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요즘 위장의 기능이 약해져

위산이 역류하는 증세로 고생을 하고 있는데요.

산과다로 인한 위장병에는

 찹쌀,기장,호박,꿀,흑설탕,율무, 현미, 생강차, 수정과가 좋다고해요.

신맛의 먹거리는 피하고, 단맛음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하는데

배운대로 실천하며 자연치유를 위해 노력해야겠어요.

전에는 약에 많이 의존했었는데

이제는 약보다는 음식으로 조절하려 노력하고 있던중이라

요런 자연치유 푸드테라피가 많은 도움이 되네요.

자연치유를 통해 인체의 신비로움도 느끼게 되는데

몇십년동안 제 기능을 해준 내 장부들이

보내는 작은 이상 신호를 놓치지 않고,

그에 도움이 되는 푸드섭취로 좀더 건강한 삶을 살수있을것 같아

든든한 마음도 드네요.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건강이라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이책이 자연치유방법 실천안내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수 있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