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의 어깨를 빌려라 - 성공 공식을 읽다
배연국 지음 / 지상사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거인의 어깨를 빌려라"

제목에서부터 인상적인 책인데요.

우리 속담에 소도 비빌 언덕이 있어야 비빈다는 말이 있지요?

소에게 비빌 언덕은 사람에게 기댈 수 있는 어깨가 아닐까 싶어요.

조그마한 어깨도 때론 큰 위안이 되는데..

그것도 거인의 어깨라면 인생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될듯하네요.

테마 하나하나가 정말 주옥같은 내용이더라구요.

요즘 사춘기 아이를 키우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데

책을 읽으면서 마음의 정화가 되는 듯 했어요.

그리고 꼭 우리아이에게 읽혀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춘기라 그런지 불만이 많고, 매사가 비관적인데

책속의 나오는 여러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좀더 밝고,

희망적인 사람이 될수 있을것 같아요.

넬슨만델라의 희망,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선명한 꿈,

w.미첼의 낙관적인 태도,

호퍼의 미소,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뒷받침하는 노력,

삼성생명 정운영 설계사의 용기와 끈기, 창무극의 대가 공옥진의 노래에 대한 열정,

나폴레옹의 시간사랑, 약점을 강점으로 뒤바꾼 우사인볼트,

자크 아탈리의 인맥, 퇴계의 배려,

나눔의 지혜를 실천한 육영수, 링컨의 너그러운 성품, 조조의 포용력,

오프라윈프리의 신뢰, 칭기즈칸의 적응력과 지속적인 변신,

카네기가 경영자의 최고덕목으로 손꼽은 성실등

유명인사들의 인생과 일화를 통해 우리가 추구하고 바라는 추상적인 것들이

우리 인생에 선명한 이미지로 다가옴을 느끼게 되네요.

인생을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가치와 덕목들을 하나하나 만나보고,

그러한 덕목들을 실천하므로써 인생에서의 성공을 맛본

여러 인물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재미와 감동을 느낄수 있었네요.

이제 중년을 훌쩍 넘어 꿈을 잊고 산지 오래되었는데

꿈꾸며 살고싶다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내 아이에게 멋진 엄마가 되고싶고, 든든한 어깨가 되고 싶어요.

오늘 당장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게 뭔지 생각해보며

꿈을 갖고, 열심히 생활해야겠어요.

그리고, 때론 침묵이 어떤 행동이나 말보다 큰위력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잔소리좀 줄여야겠어요.ㅎ

어른들뿐만 아니라 청소년 들한테도 인생의 이정표가 되어

네비게이션 역할을 책임져줄 든든한 책이라

 이책 한권이면 잔소리 해결될듯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