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집의 암호 즐거운 동화 여행 55
임정순 지음, 이소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으며 어릴적 생각이 나더라구요.

엄마도 어린시절이 있었고,

친구들과 모여 사건을 해결한답시고 탐정놀이를 해본 적도 있고,

같은반 친구의 뒷조사를 한다며 미행을 했던 적도 있었는데

희미하게나마 그때 생각을 하면서 재밌게 읽었네요.

일상의 따분함때문이었을까요?

매사를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보고, 수상한 점을 발견해

뒷조사를 하곤 했던 어린시절이 비단 저만의 기억은 아니구나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맘때 친구들은 호기심도 많고, 상상력도 뛰어나서

엉뚱한 일들을 많이 벌이곤하는데..제나,범도,다래 세 친구로 뭉친

비밀결사대 친구들은 멋지게 사건을 해결하네요.

 

제나는 엄하고 차가운 할머니 혼자 사시는 집, 아랫집에 세들어 오지요.

그런데 밤마다  방에서 나는 이상한 소리때문에 밤잠을 설치네요.

전에 그 집에서 살았다는 같은 반 친구 범도 역시 그 소리를 수상하게 여기고

소리의 근원이 유령이라 추정하며 제나에게 접근해 오네요.

제나는 같은 반 친구 다래가 친구들로 부터 괜한 오해를 받으며

놀림의 대상이 되는것을 보고, 정의감이 발동해 다래를 도와주게 되고,

친해진 세 사람은 비밀결사대를 결성해 유령의 정체를 밝히고자 하지요.

점차 드러나는 할머니의 아픈 과거와 친구들이 풀어야할  노트속 암호,,

읽을수록 흥미진진하답니다.

차갑고 무섭기만 한 주인집 할머니 몰래 숨겨진 비밀을 파헤쳐

보물을 차지하려고 기대에 부푼 친구들...

그들은 과연 보물을 발견할수 있을까요?

무서움도 잊고, 호기심을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면서

책을 읽는 친구들도 매사에 용기가 생길것 같은데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고, 읽는 즐거움에 푸욱 빠지게 해줄 멋진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