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할 수 있는 레이스 키리에 비밀의 숲 속 동물원 - 오늘부터 누구나! 간단히 즐기는! 페이퍼 커팅 마이 프라이빗 캔버스 시리즈 5
아오야마 히나 지음, 앙현아 옮김 / 시대인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 요즘 페이퍼커팅에 빠져 있는데요.

레이스 키리에 라는 명칭은 처음으로 알게 되었네요.

키리에는 일본어로 종이를 오려내어 사물의 형태로 만든것, 또는 그것을그림처럼 구성한것이란

의미를 갖고 있어요.

페이퍼 컷팅과 다른점은 조그만 가위를 이용한다는 거네요.

페이퍼 컷팅은 컷팅 칼을 이용하는데..키리에는 끝이 뾰족한 가위를 이용해서

 오린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네요.

비밀의 숲속 동물원에서는 완성한 키리에 작품을 파일에 넣어 보관하는 것에서

일상생활속에서 다양한 형태로 키리에를 즐길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주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즐겁게 활용해 볼수 있네요.

작가 아오야마 히나는 취미로 키리에를 시작했지만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추구하며 작품을 계속 발표하고 있네요.

단순히 키리에 도안만 있는 것이 아니라

도안 사용법과 도안 옮기기, 반으로 접는 도안의 준비,

커팅 순서, 주의해야할점등울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키리에 초보자도 부담없이 도전할수 있고,

어렵지 않게 숙련시킬수 있을것 같아요.

 

 

 

키리에 작품을 액자에 꽂아 멋스럽게 장식해도 좋고,

선물상자나 가방을 꾸민다거나 문패로 활용하기도 하고

학용품에 장식하는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네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물건이 탄생하는 거지요.

전용가위가 없이도 아이들과 함께 해볼수 있도록

키리에 첫 도안으로 실루엣 도안을 소개하고 있는데

도안을 복사해 종이에 옮기고 오려내기도 하고,

색종이를 이용해 컬러풀하게 꾸며줄수도 있어요.

알록달록하니 어린친구들이 좋아할것 같네요.

키리에 레슨 편에서는 한장 도안과 반으로 접는 도안을 소개하고 있는데

좀더 난이도 있는 도안으로

멋지게 완성해 볼수 있어요.

요정이나 꽃같은 예쁜 그림뿐만 아니라 알파벳이나 시그니처문자 도안도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뒷쪽에 색지로 입혀진 도안이 있어서

오려서 사용하면 멋진 키리에 작품을 완성할수 있을것 같아요.

 

 

저는 도안을 복사해서 사용해봤어요.

연습 많이 하고, 나중에 다시 해보려구요.

도안 자르는 방법을 알려주는 페이지가 나와있어

그대로 따라하면 좀더 손쉽고 예쁜 작품을 얻을수 있답니다.

다오려서 뒤집으니 이쁜 사슴이 완성됐네요.

배경화면 색깔에 따라 분위기가 다르죠?ㅎ

취미로,일상생활속 소품으로 활용할수 있는 키리에,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데도 좋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