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단골반찬 - 청담동 정선생의 사계절 밥상 청담동 단골
정미경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부라면 '오늘 반찬 뭐할까'가 늘 고민이지요.

저역시 결혼한지 13년이나 된 주부이지만 음식준비가 쉽지만은 않기에

도움을 받고자 만나게 된 책이네요.

저자 정미경님은 30년 요리연구가의 길을 걸어온 베테랑 요리사인데요.

정미경의 사계절반찬이라는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이기도해요.

좋은 식재료를 찾아 전국을 누빈다는 얘기를 들으니

음식은 정성이라는 말이 새삼 실감이 가고,

내가 만든 음식을 먹어줄 가족들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요리해보자는 의욕이 샘솟네요~ㅎ

 

사계절 내내 맛있는 집밥이야기, 열두달 식탁위의 단골 밑반찬,

일년내내 찾는 매일반찬, 사계절 보약 김치와 저장반찬,

정미경의 사계절 반찬 베스트 메뉴 15가지 요렇게

총 5파트로 나뉘어져 있어요.

제 경우 요리책은 내가 안해본 특별요리들이 나와있는 책을 고르곤했는데

그런책들은 훑어보기는 좋은데, 활용이 잘 안되더라구요.

이 책은

시중에서 쉽게 접할수있는 요리재료와 우리식탁에 자주 오르는 밑반찬,

한국인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요리들로

실생활에 활용도가 높아서 좋아요.

저도 책보고, 김무침과 오징어채볶음을 만들어 먹었어요.

자주접하는 음식들도 미묘한 재료의 양 때문에 맛이 달라지는데

레시피의 도움을 받으니 맛내기가 한결 수월해지네요.

요즘 제가 즐겨먹는 음식중에 하나가 샐러드인데요.

야채뿐만 아니라 닭고기,버섯,감자,햄등 다양한 샐러드의 종류와

드레싱까지 알려주니 따라서 만들어봐야겠어요.

제경우 김치는 시댁에서 담아주신 김장을 먹기때문에

아직 저에게 너무 어려운 요리인데요.

배추,알타리,깍두기등 다양한 김치요리도 나와있어

도전해보고 싶은 용기도 생기네요.

레시피를 보니 너무 쉬워 보이는데...과연 잘할수 있을런지...ㅋ

요리도 하다보면 실력이 는다고 하는데

레시피의 도움을 받아 열심히 만들어봐야겠어요.

열심히 하다보면 잘하게 되겠지요??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