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뛰어넘기 4 - 붕당 정치부터 세도 정치까지 한국사 뛰어넘기 4
김복미 지음, 김도연.정인하 그림 / 열다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사 공부가 많이 중요해졌지요.

우리 지원이도 책으로 역사에 흥미를 붙여

작년에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4급에 합격했네요.^^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레 역사에 관심이 생기고

역사를 좋아하게 되는것 같아요.

아이들이 재밌게 역사공부할수 있는 시리즈

열다 출판사의 한국사 뛰어넘기는

총 6권으로 구성되었는데요.

4권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한 조선후기를 다루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차례부분이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아이들은 요부분 잘 안 읽고 넘어가죠~

제목만봐도 배울 내용을 짐작할수 있는데

그림이 덧붙여있어서 아이들이 좀더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했네요.

 

 

단원이 시작될때마다 연표가 나와있어서

역사적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수 있네요.

사실 역사는 사건 하나하나를 암기하는 것보다

역사적 순서를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연표는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역사속 울릉도와 독도, 조선후기 붕당의 흐름,

조선의 개혁을 위해 노력한 실학자들,

조선후기 경제에 불어닥친 변화의 바람,

 문화의 발전과 서민들의 문화,세도정치까지를 살펴볼수 있어요.

사진자료와 삽화,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만화를 첨부해

재밌게 읽으며 역사공부를 할수 있지요.

초등 친구들이 처음으로 역사를 배우면서

어려움을 느낄수 있는데

처음 역사를 접하는 친구들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구성된 초등 한국사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