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건축 이야기 멋진 이야기
사이먼 암스트롱 지음, 데이미언 웨그힐 그림 / 그린북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요즘에는 건축에 관한 시뮬레이션 게임도 있어서

건축이나 집을 짓는 일들이 그냥 머리속 상상으로만 끝나지 않고,

손을 통해 만들어지고, 눈으로 보며 즐길수도 있는 시대가 되었지요.

우리 지원이 지난 가을에 꿈다락 건축학교에 참여해 수업을 받은적이 있는데

거기서 다양한 건물들에 대해 배우고, 직접 모형을 만들어보는 즐거움을 느꼈는데요.

그 이후 건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어요.

그래서 좀더 재밌게 읽을수 있었던 책이에요~

 

 

시대에 따라 건축양식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고, 건축재료도 다양한 진화를 거듭했는데요.

건축을 하려면 먼저 도면으로 그려 생각을 정리하는 설계를 하게되는데,,

튼튼하고 멋진 건물을 지으려면 꼼꼼한 설계가 중요할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인류의 가장 훌륭한 건축물로 손꼽히는 피라미드에 관해서도 살펴보고,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비트루비우스 인간을 통한 인체 비례,

여러가지 건축양식과 기둥, 성짓기,종교적 건축물,

멋진 건축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손꼽히는 아름다운 건물,

건축물 디자인, 건축이론, 건축과 스포츠에 대해서도 배울수 있었어요.

건축하면 건물을 짓는다는 생각만 하게되는데

그 바탕이 되는 건축물의 해체와 철거에 대해서도 지식을 쌓고,

환경을 생각해 영구적으로 지속 가능한 건축을 생각하고 지어야한다는 것도

깨닫게 되네요.

파리예술센터 설계안  현상 공모전에 당선되어 파리 중심에

들어선 조르주 퐁피두센터는 파리의 관광명소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내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위해 계단,복도, 배과,수도 시설을 전부

건물 외부에 설치했다고해요.

건물밖에서 바라보는 모습이 어떠할지 정말 궁금해요.

미래에는 과연 어떤 건축물이 지어지고, 우리가 사는 공간이 어떻게 바뀔지

기대가 되는데요.

인천에 세워질 타워 인피니티는 보이지 않도록 설계된 최초의 건물이라고 하니

어떤 모습의 건물이 탄생할지 궁금하기도 하고,

혹여 비행기나 새들과 부딪치지는 않을지 우려가 되기도 하네요.

인간의 무한한 상상력과 도전에 박수를 보내며

 더욱더 살기좋고, 멋진 미래도시를 기대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