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월간우등생논술(1년) - 초등1~6학년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알차고 유익한 우등생 논술 1월호에요.

이번호 특집은 일본에 관한 내용이네요.

일본은 작년 9월에 만든 안보법이 올 3월부터 발효되면

다시 전쟁할수 있는 나라가 된다고해요.

자국이 공격받지 않아도 다른 나라에서 일어난 전쟁에 참전하겠다니

이 안보법에 미국을 등에 업고 중국과 북한을 동시에 견제하려는 일본의 속셈이

숨어있다고 하네요.우리나라의 평화를 지키기위해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생각해봐요~

 

 

박노해 시인이 인도에서 찍은 사진들을 모아 전시회를 열었네요.

멋진 사진들을 감상해보고,

삼국시대 격전의 현장 광나루,아차산,아차산성,광진교,

강풀만화거리도 둘러봐요.

이달의 알짜뉴스에서는 편의점과 패스트푸드점이 늘고 있다는 소식,

발아물질 논란에 휩싸인 햄과 소시지,40년만의 가뭄,

미국과 중국의 갈등을 빚고 있는 남중국해,

성적 장학금 폐지에 관한 소식을 전해들을수 있었네요.

내꿈을 잡아라에서는 영양교사 구현례님을 만나

우리가 급식을 먹기까지의 과정과

영양교사는 어떤 직업인지도 살펴볼수 있었네요.

요즘 수도권 전역으로 노키즈존이 늘고 있는데요.

우리 친구들은 노키즈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토론 배틀에서 만날수 있었어요.

다른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확고히 할수도 있고,

또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게 되는것 같아요.

  

6학년 올라가는 친구들이 겨울방학동안

학습진도표에 맞춰 계획적인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할수 있도록

잘 구성되었네요.

겨울방학용 1,2월호는 월간우등생학습,새학년평가,

교과서수학,스토리텔링수학,일일수학,정답및풀이로 구성되었네요.

 스케쥴표가 나와있어 그대로 실천하면 되니까 좋아요.

자기주도학습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친구들도

그대로 따라하면 되니까 게으름부리지않고 하게되더라구요.

꼼꼼하게 짚어주는 요점정리, 이해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스토리텔링문제,

서술형,논술형의 문제를 따로 정리할수 있어서 좋아요.

예습,복습용으로 활용해 교과서 내용을 충실히 공부할수 있고,

시험대비용으로 활용해 보다 더 나은 성적을 기대해봐도 좋지요.

공부습관잡기에 딱이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