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중1을 위한 빠른 중학연산 2 (2017년) - 1학년 1학기 과정, 일차방정식, 함수 영역 바빠 중학 연산 (2017년)
임미연.강난영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예비중학생 지원이는 겨울방학을 맞아 바빠 중학연산으로 수학공부하고 있어요~

워낙 수학을 싫어하는 편이라 어려운 책이나 문제가 많은 책은 거부감이 심한 편인데

바빠 중학연산은 혼자 풀기 좋게 요점정리도 잘되어 있고,

문제도 그리 어렵지 않더라구요.

기초부터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이 성취감을 느끼며 공부하기에 좋은거 같아요.

 

 

공부에 앞서 학습계획을 세워볼수 있는데요.

자신의 실력에 맞춰 권장진도를 설정해 하루하루 계획적으로 공부할수 있지요.

지원이의 경우, 예비중학생이고, 수학에 자신감이 떨어지기에

20일 학습을 권장받았어요.

하루에 2과 내지 1과씩 공부하도록 계획표가 짜져 있네요.

 

 

개념을 먼저 이해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어떤 문제집은 요점정리부분이 너무 약한경우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요점정리가 잘 되어 있는 책이 좋더라구요.

아이가 모를때는 도움받아가며 공부할수 있도록 말이지요.

이책은 '바빠꿀팁'에서 공부팁도 도움받을수 있고

'앗!실수'에서 우리아이들이 틀리기 쉬운 부분들을 짚어주고 있어서 좋아요.

 

 

체계적인 연산훈련에 돌입합니다~

문제풀이 요령,앗실수 유형문제,help문제등 다양한 문제풀이로

수학실력을 다져요.

쉬운문제부터 유형별 문제풀이로 구성되어 있어 단계적 학습이 가능하기에

아이가 거부감없이 공부하더라구요.

<거저먹는 시험문제> 코너에서는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가 나와있어

학교시험과 중학교 내신까지 준비해볼수 있어요.

문제 앞부분에 어떤 주제인지 제목이 나와 있어

자신이 어떤 부분에 취약한지도 살펴볼수 있도록 했네요.

 

 

아직 본격적으로 학교에서 학습한 내용이 아니라

처음에는 틀리는 문제도 많았는데

점차 공부습관도 잡히고, 실수도 줄어드는 것 같아요.

방학동안 꾸준히 공부해서 중학수학 꽉 잡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