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삐 백의 가족사진 - 동화로 읽는 새 가족 프로젝트 즐거운 동화 여행 49
정혜원 지음, 이소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의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해볼수 있는 책 <삐삐백의 가족사진>이에요.

부모님을 잃은 한소녀가 새로운 가족을 얻기까지의

이야기가 무겁지않게 그려지고 있어요.

아이들의 천진난만하고 엉뚱한 성격이 그대로 묻어나 재밌게 읽을수 있었네요.

가족을 잃었다고해서 슬프거나 외롭게 살아가는 모습의 소녀가 아니라

혼자서도 당당히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찾고 사랑을 갈구하는 모습에서

자꾸 미소짓게 되더라구요.

 

사고로 부모를 잃은 송희는 고모와 함께 살다가 고모가 미국에 교환교수로 가는바람에

혼자서 생활하게되네요.

자칭 삐삐백으로 삐삐롱스타킹의 삐삐처럼 강인하게 때론 천방지축으로

생활하고 있는데

어느날 옆집에 친절한 부부가 이사를 오게되지요.

은퇴하고 조리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친절한 옆집 아저씨는

대부분의 시간을 혼자지내는 송희에게 맛있는 음식도 주고

말벗이 되어주면서 친한 사이가 되네요.

혼자사는게 들키게될까봐 부모님이 바쁘시다며 거짓말을 한 송희는

옆집아줌마,아저씨게 죄송함을 느끼지만

사실을 고백하지 못하고 지내다가

우연히 그 사실을 알게된 이웃집 부부는 깜짝놀라게되네요.

사실 이웃집 부부에게도 딸아이를 잃은 슬픈 사연이 있었으니

송이의 사연이 남의일 같지만은 않았던거지요.

세사람은 결국 서로의 아픔을 어루만져줄 가족이 되네요.

혈연으로 이어진 가족이 아니더라도 서로에게 힘이 되고

사랑을 나눌수 있는 가족이 된다는 것은 정말로 감사하고 행복한 일이 아닌가싶어요.

사실 엄마로써 아이한테 상처가 되는 말도 서슴치않고 할때가 있는데요.

소중한 내 가족을 위해 좀더 신중하게 말을 내뱉고, 행동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가족간의 사랑과 배려에 대해 다시한번 깨닫게해주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