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역사교사모임 선생님이 쓴 제대로 한국사 1~10 세트 (전10권 + 워크북) 전국역사교사모임 선생님이 쓴 제대로 한국사
전국역사교사모임 지음, 서른 외 그림 / 휴먼어린이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휴먼어린이에서 나온 제대로 한국사 워크북이에요.

전국 역사교사모임 선생님이 쓴 제대로한국사책 10권으로 역사를 재밌게 공부한후

중요한 역사적 사실들을 다시한번 짚어보고

자신의 상상과 창의력을 더해 글도 쓰고, 그림도 그려보면서

역사적 흐름을 머리속으로 정립해볼수 있게끔 구성되어졌네요.

역사책 읽다보면 워크북으로 공부할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한국사 워크북이 나와서 좋아요~

 

 

 

워크북 한권에 제대로 한국사 10권의 내용을 담았는데요.

권별로 세개의 장으로 나누어

 페이지 위쪽 모서리에 해당 권수를 알려주고,

문제마다 참고할수 있도록 해당 쪽수가 표시되어 있어 워크북풀다가 어려우면

다시한번 책을 읽어보면서 확인할수 있네요.

내용을 짚어보며 확인해보고, 답을 써보는 <역사짚어보기>와

글쓰기와 그림그리기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공감능력을 키워주는

<역사 생각해보기>활동으로 구성되어져있어요.

논술형 문제를 어렵게 느끼는 친구들이 많을텐데

역사를 토대로 한 논술공부도 되겠네요.

논리적인 답변을 써내기위해서는 많은 생각이 필요할것 같아요.

생각의 폭이 넓어지는 고학년과 아직 어린 저학년들의 답안이 다른게 당연할텐데요.

부모입장에서 아이들의 생각을 엿보는 것도 재밌네요.

책 맨 뒷쪽에는 <연표로 읽는 제대로 한국사>가 마련되어 있어

역사적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수 있어요.

한국사 연표옆에 세계사연표도 마련되어 있어

비교해볼수 있고, 주요 사진들도 나와있어서

이해도 높고, 머릿속에 각인되는 효과도 있는 것 같네요.

역사책을 한번 읽는 것만으로 내용을 다 소화하기가 힘든데

워크북 활동을 통해 좀더 자세하게 학습할수 있고,

여러번 읽게되어

더 많은 내용을 소화시킬수 있어서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