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 동화로 배우는 소중한 가족 즐거운 동화 여행 47
조소정 글, 신외근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빼빼로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아이한테상술이라며 그런 날 지킬 생각하지말라고 하지만

엄마인 저도 울 지원이한테 빼빼로 한상자를 안겼네요.

작은거지만 아이가 좋아하고, 행복할수 있다면 챙길수밖에 없는게 부모마음 아니겠어요?

가족은 서로를 배려하고 마음을 어루만지며 기쁨이나 슬픔을 함께 나눌수 있는 존재일꺼에요.

그런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깨달을수있는 멋진책 소개합니다.

 

 

이 책은 빼빼로데이 외에도 새가슴 미성이, 인형뽑기게임,전기나간날, 장꽃분,신호,노랑나비와 국화빵

이렇게 총 7편의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지원군이 되어 힘을주는 엄마의 사랑도 느낄수가 있고,

어려운 일을 가족과 함께 나누면 해결방법이 생긴다는 것도 알려주고,

힘든 상황에서도 가족의 사랑은 영원하며 그 사랑으로 극복할수 있음을 알려주기도 하지요.

유기견을 가족으로 맞이해 한층 성장해가는 영미의 이야기,

어릴적 잃어버린 아들대신 새로운 아들을 얻은 할머니의 이야기,

잃어버린 장애인 딸을 찾은 국화빵아줌마의 기적같은 이야기도 나오네요.

한편의 이야기가 끝나면 이야기속 사건을 통해 생각해야할 점을 콕집어주고

자신에게 그런일이 생겼을때 대처해야하는 법과 무엇이 옳고 그른지도 깨닫게하고,

우리아이들로 하여금 깊이있는 생각과 행동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우리는 늘 함께있어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지 못할때가 많은데요.

떨어져있다보면 그 소중함을 절실히 느낄수 있는것 같아요.

함께있어 힘이 되고, 희망이되는 가족간의 사랑을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