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고구마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 노란돼지 창작동화
양영지 지음, 민소애 그림 / 노란돼지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고구마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요즘 한창 고구마철이라 저희집도 고구마 많이 먹고 있는데

저희는 고구마 먹을때 우유랑 같이 갈아먹기도 하고, 김치랑 먹기도 하지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지만

고양이 얌스가 알려주는 고구마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이책을 펼쳐보시라~ㅋ

 

 

떠돌이 고양이였던 얌스가 마음씨 고운 할머니를 만나 사랑을 받으며

살게되는데요.

할머니는 해마다 담근 고추장을 모든 음식에 넣어 먹는거에요.

할머니와 살면서 식성도 닮게된 얌스..고추장 고구마 매니아가 됐네요.

그러나 할머니는 나이가들어 세상을 떠나게되고,

혼자 남겨진 얌스는 할머니가 남겨놓은 고구마를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뿌려

모두 다 먹어버리고,

이제 더이상 좋아하는 고구마를 먹을 수없게 되었지요.

마을을 어슬렁거리다 고구마밭을 발견한 얌스는 농부아저씨 몰래

고구마를 훔쳐먹다 붙잡히게 되는데.....

아무리 먹고싶어도 자신의 것이 아니면 참았어야지..얌스는 도둑이 되고 말았네요.

그러나 전화위복이 되었답니다.

고구마를 좋아하는 얌스가 고구마를 키울수있는 농부가 되거든요.

좋아하는 고구마를 키울수 있는 농부가 되고,

그로인해 유명해져서 강의도 하고, 팬과 친구도 생기고, 소위 성공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네요.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성공했으니 얌스는 꿈을 이뤘다고 볼수 있겠네요.

우리아이들도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친구도 얻고,

명성도 얻게된다면 그게 바로 성공이 아닐까싶은데요.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행복을 찾아가는 것이 삶이고,

그 삶속에서 누군가와 더불어 행복할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동화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