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30 - CSI, 행복한 졸업, CSI 시즌 3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30
고희정 지음, 서용남 그림, 곽영직 감수 / 가나출판사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SI시즌 3 친구들이 드디어 졸업을 하네요..

시즌3 친구들을 다시 못본다고 생각하니 아쉽기도 하고,,서운하네요.

그러나 만남이 있으면 이별이 있고, 이별이 있으면 또 다른 만남이 있는법..

CSI 4기 기대해봐도 될까요?^^;

졸업식과 함께 깜짝 결혼식을 끝으로 CSI 3기가 마무리 된답니다.

30권도 너무 재밌어요~

 

 

CSI친구들이 홍콩으로 졸업여행을 떠나네요.

친구들의 인기가 홍콩에서도 이정도 일줄이야..ㅋ

홍콩에 도착한 친구들을 맞이하는 건 취재차 나온 기자들이네요.

자신들의 기사가 1면을 장식할줄 알았던 친구들의 기대와는달리

신문기사의 일면을 차지한건 홍콩 자이언트 그룹 회장의 자살사건이지요.

홍콩의 CSI를 참관하던중 신문속 사건을 접하게되고

우리 CSI친구들이 그 사건을 함께 수사하게되네요.

렌즈의 특성을 이용해 사건을 해결하고,그 밖에 여러 사건을 해결하지요.

영아 납치사건, 쓰러진 할머니 구조,미궁에 빠졌던 살해사건을 통해

사람의 걸음걸이와 특성, 기체의 성질과 가스누출시 적절한 대처,

습도가 시신의 부패에 미치는 영향도 공부해볼수 있었네요.

 

CSI과학형사대는 추리하며 읽는 재미도 있고,

사건해결과정을 통해 과학적 지식도 쌓을수 있어서 좋아요.

책의 맨 뒷쪽에는 특별활동이 부록으로 나와있어서

여러 실험을 통해 과학지식을 자신의 것으로 받아 들일수 있게 한점도 참 마음에 들어요.

우리 지원이, CSI 광팬인데 3기가 끝났다고 엄청 아쉬워하더라구요.

4기도 했으면 좋겠다면서요.

그동안 만났던 CSI 시리즈를 다시 읽으면서 아쉬움을 달래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