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5.9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우등생 논술과 우등생 학습 9월호를 만났어요.

알차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똘똘뭉친 야무진 우등생 논술과

아이들의 학습 습관을 잡아주는 우등생 학습으로

즐겁게 2학기 시작했지요~~^^

 

 

이번달 특집은 외모에 관한 내용이네요.

요즘 우리 지원이도 사춘기에 접어들어서 그런지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자신의 단점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더라구요.

눈에 보여지는 것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잘 알지 못하면서 외모만 보고 타인을 평가하는 오류를 범하지 말하야겠어요.

우리아이들,외모보다는 사람의 행동과 말, 마음을 편견없이 바라볼줄 알고,

겉모습 못지않게 내면을 가꾸는 일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기를 바래봅니다.

 

 

요즘 기상이변현상이 세계 곳곳에서 나타나곤 하는데요.

해일이 농토를 뒤덮어 순식간에 땅을 잃은 아저씨의 모습,

아무도 없는 후쿠시마를 떠나지 못하고 헤매는 여자의 모습,

전력난으로 어두운 터키, 지구온난화로 녹아내린 빙하의 모습등

자연이 본 모습을 잃고 고온현상으로 몸살을 앓는 장면을

사진으로 만나볼수 있었어요.

직업편에서는 바리스타와 커피에 관한 이야기를 만날수 있었는데

우리 지원이 꿈이 한때 바리스타였던 적이 있어서 더 재밌게 읽을수 있었네요.

세계여행으로는 볼리비아에 대해 살펴볼수 있었는데요.

고산지대라 사람의 몸매도 변하고, 지하철대신 지붕위로 케이블카가 다닌다니

재밌기도하고 신기하기도 하네요, 

가난한 사람들 틈에서 헌신하며 살아간 테레사수녀의 이야기,

빌게이츠가 주목하는 전염병이야기도 만나볼수 있어요.

 

 

 

우등생 학습 9월호는 월간 우등생 학습, 주말평가, 단원평가,

교과서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명작교실, 정답및 풀이로 구성되어 있네요.

명작교실에서는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중 한 작품인 햄릿을 만나볼수 있답니다.

구성도 좋고,자기주도 학습에 도움이 되는 우등생 학습으로 9월공부 시작했어요.

 

 

아직 시험기간이 아니라 차분하게 예습부터 시작했어요.

스토리텔링 수학 문제지를 풀고 있는 모습이에요.

우등생학습은 요점정리도 간단히 잘 되어 있고,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만날수 있어서 단원을 정리하는데도 좋아요.

 

  

스케줄표에 맞춰 학습하니 자기주도적인 공부가 가능하고,

꼼꼼하게 짚어주는 요점정리, 이해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스토리텔링 문제,

서술형,논술형의 문제를 따로 정리할수도 있어서 좋아요.

틀린부분은 확실히 공부하고 넘어갈수 있고,

한달동안 계획적으로 공부할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우등생 학습...

지원이랑 꾸준히 공부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