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8 - CSI, 함께 성장하다!, CSI 시즌 3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8
고희정 지음, 서용남 그림, 곽영직 감수 / 가나출판사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를 통한 사건해결과 함께 과학적 지식도 배울수 있는 과학형사대 CSI 28편이 나왔네요.

우리 지원이도 워낙 좋아하는 시리즈라 한권한권 나올때마다 대환영이지요.

이번에는 어떤 사건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마리의 어머니를 차로 치고 도망친 범인이 밝혀지는데요.

그는 공차심교장의 딸을 유괴하지 않았다고 발뺌하면서

호랑이 새끼를 키웠다는 애매모호한 말을 남기네요.

한편, 한 직장인이 새벽에 강도에게 지갑을 빼앗기고 칼에 찔리는 사건이 벌어지네요.

늦은 밤 귀가하던 20대 여성이 새벽녁 칼에 찔린채로 발견되는데

피를 많이 흘렸지만 다행히 목숨에는 지장이 없네요.

그러나 범행 순간을 기억해 내지 못하고 범인의 얼굴을 잘 떠올리지 못하는데

과연 우리 친구들이 사건을 해결할수 있을까요?

사람의 기억에 잘못된 부분이 상당히 있는것 같아요.

보통 범죄 피해자들이 기억하는 범인의 얼굴은 실제보다 험상궂다는 통계가 있다고하는데요.

두려웠던 경험이 강렬해 용의자의 인상을 더욱 나쁘게 기억할수 있어서

피해자가 기억하는 얼굴로 그린 몽타주가 실제 범인의 얼굴과 다른경우도 있네요.

그런 이유로 잊어버린 기억을 다시 끌어낼수 있는 방법으로 최면이 수사에 이용되기도 하는데

마리와 함께 최면에 대해서 배워보고,최면수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볼수 있네요.

이밖에도 석회동굴이 만들어 지는 과정과 신비한 동굴 생성물,

물의 압력과 수심에 따른 수압과 수압의 방향, 수압의 이용,세탁의 원리에 대해서도 알수 있답니다.

책 맨 뒷쪽에는 특별활동이 부록으로 포함되어 있는데요.

사람의 기억력에 살펴보고, 탄산칼슘이 산성에 녹는 것을 이용해 달걀껍질에 무늬를 그려보기도 하고,

종유석이 생기는 원리도 실험해보고, 수압분수를 만드는 법,

볼펜자국 지우는 실험등 다양한 활동을 해볼수 있네요.

과학의 원리를 재밌는 추리동화로 배워보고, 실험을 통해 확인해보는

재밌는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

28편도 기대이상이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