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5.6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우등생 과학 6월호에요.

이번호 특집은 식물 전염병에 관한 내용이네요.

산에 갔을때 나무를 초록 비닐로 덮어 놓은것을 본적이 있는데

이것이 훈증처리방법이네요.

소나무를 잘라 쌓은 다음 약제를 뿌려서 타포린이라는 초록색 비닐을

덮어놓으면 공기가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아 나무에 살고 있는 재선충을 없앨수 있다고해요.

재선충은 현재 소나무를 괴롭히는 해충중 가장 위험한 것으로

현재까지 치료방법이 없으니 이대로 가다가는 소나무가 멸종할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놀랍네요.

식물 전염병을 막기위한 검역과 유전자 연구, 지구 씨앗은행에 대해서도 살펴볼수 있었네요.

 

 

여름철에 우리를 가장 괴롭히는것중에 하나가 모기인데요.

모기를 퇴치히나는 여러방법도 살펴보고, 모기관련 궁금증을 해결해볼수 있네요.

6월의 과학뉴스에서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와 원하는 대로 디자인이 바뀌는 구두,타임머신 망원경등

신기한 내용이 많네요.

 

 

그중 가장 놀라웠던 내용은 먹을 수 있는 물주머니 오호에 관한 내용이에요.

저희집만해도 쓰레기로 나오는 생수병이 상당히 많은데

물을 플라스틱병에 담지않고 먹을수 있는 비닐에 담는다니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친환경성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2014년 렉서스디자인어워드 수상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는데 오호가 과연 실용화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우등생 학습은 스케줄표가 있어서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기 좋아요.

계획에 맞춰 공부해나가면 예습이 되더라구요.

지원이는 학교진도가 늦기때문에 우등생학습의 진도가 더 빨라 예습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6월호는 우등생 학습과 주말평가, 교과서 수학과 스토리텔링수학,

기말고사와 정답과 풀이, 명작교실 구성이네요.

지원이 학교의 경우, 한 학기에 시험을 한번 보는데

시험이 얼마남지 않았어요.

그래서 시험공부겸 우등생 학습으로 공부하고 있지요.

기말고사대비용 문제집이 따로 있어서

시험보는것처럼 풀어보는것도 좋더라구요.

시험문제가 백프로 서술형으로 나온다는  얘기에 적잖이 긴장되는데

우등생 학습은 서술형,스토리텔링 문제도 많아

논술형 문제 공부하는데도 도움이 되네요.

우등생 학습으로 6월에도 공부 꼼꼼히해서 좋은 성적 기대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