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뚱 학교 황금 똥 누는 날 읽기의 즐거움 22
김현태 지음, 김유대 그림 / 개암나무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들 똥 이야기 좋아하는데 황금똥이야기네요.ㅋ

아이 어릴때는 똥으로 아이가 건강한지 아픈지를 알수 있다고 하지요.

그만큼 먹는것 못지않게 배설도 중요하다고 할수 있네요.

뚱뚱학교라는 기발한 생각으로 인해 아이들로하여금 웃음을 자아내고

편식된 식습관이 얼마나 안좋은지를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우리 아이도 채소보다는 육류종류를 좋아하다보니 배변습관이 좋지않은데..

이 책을 통해 깨달음을 얻기를 바라면서 살짝꿍 권해보네요~

 

 

 

몸이 어찌나 뚱뚱한지 교실문에 친구들이 끼기 일쑤고,

한교시가 끝날때마다 간식이 나오고,

20미터 달리기에 꼴찌가 1등인,

살찌우는 것이 방침이라는 뚱뚱학교에 건강우라는 친구가 전학오네요.

강우는 몸집에서부터 친구들과는 다르고,

식습관도 달라 학교에 적응하지도 못하던중

햄버거 먹기대회 준비를 하다 체한 반장을 도와주고,

친구들로부터 인정을 받게되네요.

뚱뚱학교의 모든 친구들이 하나같이 말못할 고민을 가지고 있었는데

화장실을 제때에 가지 못한다는거에요.

이 것을 알게된 강우는 학급회의에서 어찌할것인가

토론하자고 제안하고, 문제 해결대책으로 

강우의 아빠,엄마도 1일 선생님으로 초대받게되는데

과연 뚱뚱학교의 친구들이 변비를 극복하고 황금똥을 눌수 있을까요?

황금똥을 기다리는 친구들을 보니

아이 키우던 때가 생각나네요.

잘못된 식습관은 잘못된 배변습관을 낳고,

건강하지 못한 몸으로 만들지요.

요즘 아이들은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식품을 너무 먹는 경향이 있는데

우리아이들 스스로가 음식을 골고루 먹고, 정크푸드는 조금만 먹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