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사회 -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과정까지 꼭 필요한 사회 개념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시리즈
김은희 지음, 유영근 그림 / 참돌어린이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개념으로 사회를 공부해보는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사회>에요.

우리 지원이의 경우, 제일 좋아하는 과목이 사회인데요.

어려서부터 한자공부를 했던게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사회개념 자체가 한자어가 많아서 한자의 뜻을 풀어서 공부하면 의미를 쉽게 깨우칠수 있으니까요.

이 책에는 초등학교에서 부터 중학교 과정까지의  필수 사회개념이 담겨있어서

사회개념을 정리해볼수 있네요.

공부가 되는 책이지만 이야기형식으로 엮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도 있답니다.

 

 

 

'유산대신 화폐'라는 이야기를 소개해드릴께요.

병든 아버지께서 어느날, 두아들을 불러놓고,

자신이 죽으면 유산때문에 싸우지말고, 꼭 절반씩 사이좋게 나누라고 말씀하시네요.

아버지는 도자기 화병 한개, 비단옷 한벌,젖소 한마리, 닭세마리를 남기고 돌아가시지요.

두형제는 아버지의 유산을 어떻게 똑같이 나눌지 고민하게되는데..

도자기를 깨고, 젖소나 닭을 죽여 똑같이 절반을 나누라는 어처구니없는 조언을 하는

이웃사람도 있네요.

산꼭대기에 있는 노인을 찾아가니 노인은 화페를 꺼내

물려받은 유산을 팔아서 화폐를 받고, 그것을 똑같이 나눈후,

각자 필요한 물건을 사라고 조언해주지요.

재밌는 이야기와 함께 화폐의 의미에서부터

화폐의 역사, 세계최초의 지폐에 대해서도 살펴볼수 있었네요.

이야기를 재밌게 읽다보면 말뜻이 자연스럽게  이해되고, 사회공부가 되더라구요.

 어휘에 관한 이야기가 끝나면 그 어휘에 대한 자세한 공부 페이지도 있어서

학습적인 부분에서도 효과적이구요.

사회를 어려워하는 친구들은 필히 읽어보길 권해드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