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역사 공부 안 하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42
정미희 글, 유명희 그림, 신영우 감수 / 참돌어린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역사공부의 중요성이 많이 알려지면서

교과과정에도 한국사의 비중이 높아졌지요.

우리 지원이도 이번달 한국사 능력시험을 보기로 신청해 놓았네요.

책을 통해 왜 역사공부가 꼭 필요한지 살펴보고,

우리 아이들이 한국사에 더욱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도움받을수 있네요.

 

 

 

왜 안하면 안되나요? 시리즈는 우리아이들 또래 친구들의 일상생활을 재밌게 엮어서

책읽는 즐거움을 느끼면서 공부의 중요성을 깨달을수 있네요.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일본에 대한 감정이 좋지않네요. 가슴아픈 역사때문이지요.

지금까지도 과거에 대한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사과하지 않으며

우리땅 독도까지도 자기네 땅이라 외치며 역사를 왜곡하기 때문이지요.

역사 왜곡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해 드릴께요.

수지네 반에 대사관 아빠를 따라 한국에 오게 된 미코라는 일본인이 전학을 오네요.

수지는 짝꿍이 된 미코에게 관심을 가지며 친해지려고 하지요.

그런데 독도문제에 있어서 둘은 대립하게 되네요.

왜 다케시마가 한국땅인지 이유를 대보라는 미코의 말에 수지는 아무말도 못하지만

역사적으로 해박한 친구 영민이는 왜 독도가 우리땅인지를 막힘없이 설명하네요.

누구나 납득할만한 정당한 이유로 설명해주니 미코가 인정할수 밖에요.

 말로는 독도가 우리땅이라고 하면서 정작 왜 독도가 우리땅인지 공부하는 것은 싫어하는 친구들이

있는데요. 우리가 우리의 것을 지키고 역사를 왜곡하지 않기위해서는

역사공부가 절실함을 느낄수 있게 되네요.

일본뿐만 아니라 중국도 역사를 왜곡해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데

 잘못된 것을 바로잡고

우리의 역사를 지켜내기위해서는

 역사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