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당은 아니지만 지구정복 - 350만원 들고 떠난 141일간의 고군분투 여행기
안시내 지음 / 처음북스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한번쯤 세계로의 여행을 꿈꾼다.

그러나 정작 실천하기는 어렵다는 것을 알기에

시도도 하지않고 포기하고 만다.

그런데, 여기 350만원을 들고 141일동안 외국을 여행한 한 처자가 있었으니

그녀의 이름은 안시내..

표지에서 보이는 그녀의 앳땐 모습에 상큼함이 절로 느껴진다.

이책은 시내양이 경험한 여행에세이이다.

그녀는 어릴때부터 자신을 숨기며 살아왔다고하는데..

내가 보기엔 어쩜 이리 잘 컸을까...대견하고 이뿌다.

여유돈도 없이 말도 안통하는 다른 나라에서

자신을 내어놓고, 모르는 사람들과 부대끼며 하는 여행..나는 상상도 못한다.

그래서 부럽다. 읽는 것만으로도 흥분된다.

자신의 목표를 위해 힘든 생활도 마다않는 그녀의 열정이 멋지고,

무서움을 이기고 도전하는 그녀의 패기가 멋지다.

읽는 사람은 쉽게 정보를 얻을수 있지만

그녀가 여행에 앞서 많은 정보를 얻기위해 얼마나 노력했을까 생각하니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는것 같다.

그래서 더욱 값진 시간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이 책을 읽는 사람이라면 제일 궁금한게 어떻게 이런 경비로

오랜시간의 해외여행이 가능했을까..하는 점일텐데..

항공이용에서부터 숙소, 교통비,식비, 기타 상품구입비와 투어비용등

모든 생활비가 오픈되어 공개된다.

어떻게 하면 좀더 절약하면서 여행할수 있을지 정보가 가득하기에

돈에 여유가 없는 학생들이나 배낭족들은 꼭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

나만의 가이드북만들기, 카우치 서핑, 유럽 소매치기 유형,성추행등

여행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접할수 있다.

성추행후 오로지 내가 나를 지켜야한다는 말이 딸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써

가슴에 걸렸는데 겁많고 소심했던 그녀가 그녀 자신을 이겨내고

당당했을때 여행이 주는 선물은 이런거구나 싶었다.

물론 여행에서 만나는 사람들이 다 나쁜것은 아니다.

어디에나 좋은 사람도 있고 나쁜 사람도 있게 마련..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사람들이 더 많다.

그들의 삶속으로 들어가 함께 느끼고, 부대끼며

감동도 받고, 회개의 시간도 갖고,

그녀의 글을 읽는 내내 내마음속에 있는 뭔가가 꿈틀대는 느낌이었다.

사진과 글로 만나는 모든 곳이 새롭고 재밌고, 멋지다.

내 아이가 크고 있고, 혼자는 못하더라도 둘은 가능하지 않을까..

 언젠가 나한테도 이런 여행의 순간이 올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설레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