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어드벤처 8 : 워싱턴 D.C -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쿠키런 어드벤처 8
송도수 글, 서정은 그림 / 서울문화사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쿠키런 어드벤처 8번째 이야기는 미국의 수도 워싱턴D.C네요.

7권에서 시간의 방에 갇혀 죽을 위기에 처한 브브가

슈베르트의 도움을 받아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고,

워싱턴 D.C로 가게되네요.

슈베르트가 만들어낸 출구가 워싱턴D.C와 연결이 되어 있었던거지요.

해킹으로 브브의 신상을 알게된 떠돌이 해커 스트로베리를 만나게 되는데

그로부터 전해 들은 소식에 깜짝 놀라지요.

브브가 늙어서 킹즈소울과의 연결이 약해진 틈을 타 스파크스피릿이 마법력으로

킹즈소울을 빼앗고 새로운 국왕으로 즉위한거네요.

우리의 브브가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아픈데요..

브브는 과연 킹즈소울을 되찾아 국왕의 자리에 오를수 있을까요??

 

 

재밌는 스토리로 남녀노소 할것없이 재밌게 읽을수 있어요.

또한 내용중에 워싱턴 D.C의 명소가 나와있어 살펴보는 재미도 있네요.

그림이 상당히 사실적이라 뒷쪽의 사진과 비교해봐도 손색이 없는데요.

맨 뒷페이지에 워싱턴 기념탑, 스미소니언 국립 아메리카 인디언 박물관,

스미소니언 국립 자연사 박물관, 연방의회 의사당 의회 도서관,조지타운,

포토맥강에 대한 정보도 나와있어요.

앞쪽의 그리을 다시금 보여주고 있어서 좀전에 보았던 내용임을 알고,

서로 비교해보기도 하네요.

그림으로 살펴보고 사진으로 확인할수 있으니 더 좋은것 같아요.

워싱턴 D.C의 정식명칭은 워싱턴 컬럼비아 특별구인데요.

워싱턴D.C가 처음부터 미국의 수도는 아니었다고해요.

1790년 뉴욕,필라델피아에 이어 세번째로 수도로 지정되었다고하는데요.

미연방정부의 입법, 행정,사법의 기능을 담당하는 도시로 미국 50개주 어디에도 속하지 않고,

연방정부에서 관리한다고 하네요.

프랑스 건축가 샤를 랑팡이 설계한 시가지는 하나의 정원처럼 아름답다고 하는데

한번 가보고 싶다는 느낌이 드네요.

요즘 우리나라도 벚꽃축제가 한창인데 워싱턴D.C도 벚꽃축제기간이라고 하네요.

우리 지원이 제일 가보고 싶어하는 나라가 미국인데

미국의 워싱턴 D.C에 대해 많은 것을 알수 있었네요.

쿠키런 아홉번째 이야기는 독일의 베를린 편이라고 하니..

다음편도 무척 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