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의 비밀 - 검은턱수염의 정체, 제19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대상 수상작(고학년) 창비아동문고 278
유우석 지음, 주성희 그림 / 창비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지원이 고학년이 되면서 만나게 된 창비 아동문고의 책에 언젠가부터 팬이 되었는데요.

<보물섬의 비밀>은 창비아동문고 278번째 이야기로 창비 좋은 어린책 수상작이네요.

누구나 한번쯤은 보물을 찾는 신나는 모험을 꿈꿀텐데..

그런 아이들의 마음을 잘 나타낸것 같아요.

그럼, 보물찾으러 떠나볼까요??ㅎ

 

 

꽃섬 마을에 소년이라곤 할아버지댁에 잠시 맡겨진 현민이와

아빠가 돈을 벌기위해 할머니댁에 머물게된 산호가 전부인데

두 소년이 꽃섬 어딘가에 보물이 묻혀있다는 소문의 진상을 찾아

호기롭게 모험에 나서네요.

고무보트로 사람이 살지않는 용난섬에 가다가 바다속으로 가라앉을뻔하기도 하고,

보물사냥꾼들에게 쫓기는등 위험한 상황에 처하기도 하지만

 끈끈해지는 우정과 한층 깊어진 자신감이 두 소년에게서 물씬 배어나오더라구요.

어려운 상황에서 포기해버릴수 도 있을 법한데..

목표를 향해 도전하고,  스스로 해결해나가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산호와 현민이는 과연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요?

<보물섬의 비밀>은 모험동화답게 흥미진진한 전개, 개연성있는 사건해결,

생각지 못했던 반전등 재밌는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어요.

특히 상상력이 풍부나고 모험심 강한 소년들이

책의 묘미를 제대로 맛볼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나 산호와 현민이가 어떻게 될까봐 마음 졸이며 이야기속에 몰두하게되더라구요.

현실적으로 아이들이 보물을 찾는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지만

신나는 모험과 상상을 통해 보물 그 이상의 가치있는 것들을 찾고,

틀에 짜인 일상에서 벗어나 통쾌함을 맛볼수 있을것 같네요.

현실과 상상의 괴리속에서 낯선 사춘기를 맞고있는

고학년 친구들한테 권해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