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5.4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알차고 재밌는 우등생 논술 4월호와 자기주도학습의 습관을 잡아주는

우등생 학습 6학년 4월호를 만났어요.

4월에도 즐겁게 공부해봐요~^^

 

 

 

우등생 논술은 시사상식이 풍부해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도 참 재밌게 읽고 있어요.

이달의 키워드에 보면 요괴워치나 펫팸족, 열정페이등 잘 몰랐던 어휘들의 뜻도 배워보고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살펴보는 재미도 있네요.

여행자들의 발자취를 따라간 멋진 사진들도 감상해보고,

이회동의 모습을 살펴보는 것도 재밌어요.

저희가족은 아직 이화동에 안가봤는데 나중에 서울에 가면 한번 가보고 싶네요.

이번호 내꿈을 잡아라에서는 가죽공예의 세계를 다루고 있어서

가죽공예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과정도 살펴보고,

멋진 생활소품도 구경하고, 가죽 공예가 최유진 선생님으로부터 가죽 공예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수 있었네요.

요즘 손쉽게 접할수 있는 패스트푸드의 매출이 늘었다고하는데요.

초등학생 61.4%가 일주일에 한번 이상 패스트푸드를 먹는다고 하니

엄마로써 뜨끔한 점도 있고, 우리아이들의 영양과 건강을 위해 패스트푸드를

좀 줄여야할 필요가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삼촌따라 세계여행에서는 체코의 아름다움을 만끽할수 있었고

샤를리에브도 테러사건을 통해 언로의 자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수 있었네요.

이번호 특집 66일 습과 프로젝트를 통해 좋은 습관 들이는 방법을 살펴볼수 있었어요.

아이키우면서 습관이 정말 중요하구나...많이 깨닫게 되는데

아이 스스로가 좋은 습관을 위해 노력할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우등생 학습 4월호는 월간 우등생 학습과 주말평가, 중간고사,

교과서 수학과 스토리텔링 수학, 정답및 풀이 그리고, 명작교실로 구성되어 있네요.

명작교실에서는 간디에 대해 살펴볼수 있어서

그분의 자기 희생과 비폭력 정신에 대해 배울수 있었어요.

늘 구성이 좋아 만족하고 있는데..

중간고사 시험지 보면서 또 시험준비해야할때가 다가왔구나를 실감하네요.ㅎ

시험은 아무래도 부담이 되더라구요.

그래도 그때가 아니면 공부를 게을리하게되고, 실력을 테스트하기도 힘든데..

시험을 통해 학습이 완성되는 느낌이랄까...

우등생학습으로 요점정리와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꼼꼼히 학습하고 있어요.

우리 지원이 스토리텔링문제들을 좋아하는 편이었는데

6학년이 되어 확실히 공부가 어려워졌는지 스토리텔링을 힘들어 하네요.

연산부분은 더욱더 많은 문제를 풀어봐야할것 같아요.

<스토리텔링 수학>은 유사문제를 실어 확실히 공부하고 넘어갈수 있는 점도 좋지요.

4월 한달도 월간 우등생학습으로 예습과 복습을 철저히 해 시험에 대비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