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Ace 1 (Student Book + Workbook + MP3 CD + Portfolio) Reading Ace 1
A List 지음 / A*List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 고학년에서부터 중등까지의 영어공부를 위한

스킬북코스가 출간되었네요.

speaking ace, readong ace, listening ace 세종류로

3권씩 구성되어 있어요.

1권 부터 차근차근 공부하셔도 되고,

아이 수준에 맞춰 선택하셔도 좋겠어요.

제가 만난 Reading Ace 1권 소개해드릴께요.

1권 Student Book은 본책에 Workbook, Portfolio,MP3로 구성되어 있어요.

영어책에 워크북은 흔히 봐왔지만

My Portfolio라는 낯선 책이 있어서 어떤 책인지 궁금했는데요.

본책에서 공부한 내용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꾸며볼수 있는 책이더라구요.

 

 

아이가 6학년이지만 워낙 공부하는 것을 싫어하는 편이라 어렵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내용이나 단어나 그리 어렵지 않더라구요.

재밌게 공부할수 있었어요~

먼저, 단어를 살펴본후,

본문을 읽고 해석해보고, cd를 들으며 발음도 제대로 배울수 있었지요.

노란 형광펜으로 단어를 표시해주어 꼭 배우고 넘어가야할 단어도 체크해볼수 있어요.

 

 

지문공부가 끝나고  본문과 관련된 내용의 문제풀이도 해보고,

이야기가 전달하고자하는 내용의 핵심을 찾아보며 정리할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Build-up Vocabulary에서는 단어의 여러가지 뜻을 공부해보고,

본문에서 나온 단어도 정리해봐요.

 

  

본문의 내용을 토대로한 프로젝트에요~

딱히 답이 정해져있다기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할수 있는 부분안데요.

자신의 생각을 가미해 이야기해보고, 친구와 함께 생각을 나눠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지원이 공부하다말고, 엄마한테 우리는 식사를 할때 이야기를 많이 하는 편인지

안하는 편인지를 묻길래

"별로 안하는 편이지"하고 대답했었는데..

채점매면서 보니..그 질문이 왜 나왔는지 알게되었네요.ㅋ

예전에는 우리나라도 남녀가 따로 밥을 먹고, 밥을 먹을때 말을 많이하면

야단을 맞곤했는데 시대가 많이 바뀌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건 My Portfolio책인데 CD를 들으며 답도 적어보고,

해당되는 활동도 해볼수 있어요.

물론 자신의 상황에 맞춰 답을 적는다면 더 좋겠죠~

엘라가 나디아에게 친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종이강아지를 선물했네요.

예쁜 종이 강아지도 접어볼수 있도록

뒷쪽에 활동지가 포함되어 있어 좋네요.

재밌는 활동으로 영어에 대한 부담감은 없애고,

즐겁게 학습할수 있다는 점이 요 스킬북의 매력인것 같아요.

  

워크북은 책에서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단어공부와

문장을 제대로 이해했는지를 묻는 여러유형의 문제들이 나와있네요.

총 12과로 구성되어 다양한 주제로 공부해볼수 있어

지루하거나 딱딱하지않고,,한 과 한 과 재밌게 공부할수 있네요.

 

 

지원이 재밌게 공부하고 포트폴리오 작업도 해보고 있어요.

고학년인데도 공부습관이 잡히지않아 공부에 흥미를 못느끼고 있는데

요런 재미난 활동과 함께 영어공부를 하니

더 즐거워하는 것 같아요.

엄마표로 집에서 공부하기에도 좋고, 또 방과후 영어학습 교재로 사용해도 참 좋겠다 싶네요.

Reading Ace1 권 끝내고, 2권,3권 쭈욱 공부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