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개념사전 - 교과서 옆 필수구비서, 최신개정판 개념사전 시리즈
최인수 외 지음, 강석화 외 감수 / 아울북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한국사를 어려워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어려운 용어때문인데요.

초등 교과서의 모든 개념을 정리해 한권의 개념사전으로 나왔네요.

새롭게 개정된 교과서에 맞춰 전면 개정되어

총 199개의 한국사 개념을 다루고 있어요.

사전 형식이라 모르는 단어를 먼저 찾아 읽어도 되고, 처음부터 차근차근 공부해도 되네요.

우리 지원이의 경우, 한국사책을 좋아하고 한국사 공부를 열심히 하는 편인데도

주관식 문제에 봉착했을때 단어가 기억이 안난다는 말을 자주하는데

개념부터 꼼꼼히 짚어볼겸 한국사 개념사전의 개념 어휘들을

날마다 몇개씩 공부하고 있어요.

 

이 책은 가나다순이 아닌

선사시대부터 삼국시대,통일신라와 발해, 고려, 조선, 근대,현대

이렇게 역사의 흐름별로 한국사공부에 필요한 개념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역사적 흐름을 파악하고 맥락을 이해하는데 좋네요.

하나의 주제에 관련된 역사적 사실을

그림과 사진을 첨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있어서 교과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또한 한국사관련 지식을 폭넓게 파악할수 있도록 설화를 소개하기도 하고,

이야기형식의 전개와

만화형식의 삽화로 좀더 재밌게 역사에 접근할수 있는것 같아요.

개념쌤의 1분특강에서는 우리 아이들이 역사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수있도록 설명해주시더라구요.

한눈에 들여다보기 코너에서는 삼국시대의 문화재지도,통일신라와 발해의 유적지,조선후기 왕실의 가계도등이

소개되어 있어 한국사를 이해하기위한 종합적 정보를 한눈에 살펴보기 좋아요.

유적지들을 살펴보니 아이데리고 유적지답사여행을 떠나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국사 개념사전 암기카드에요.

총 199개의 개념들이 나와있는데요.

본책에서 배웠던 표제어의 정의를 빈칸을 채우는 문제형식으로 만날수 있어요.

본책으로 공부한 후에 제대로 학습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중요한 내용은 여러번 살펴보고 암기해야겠죠?

한국사 개념사전을 만나보니 한국사를 공부하는데 필수아이템이 아닌가싶을 정도로

꼼꼼하고 흐름을 파악하는 개념설명에 만족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