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박사 숨은그림찾기 - 말놀이와 그림놀이 별별문고 2
유영진 지음, 한수언 그림 / 좋은꿈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속담은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말로 일상에서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속담의 어원을 재미난 이야기로 살펴보고, 숨은그림찾기도 해볼수 있는 책이 나왔네요.

초등 2학년에서부터 6학년까지 교과와도 연계되어 있어 다양한 국어실력을 쌓을수 있어요.

 

 

속담의 주제를 짧은 이야기로 들려주며 속담의 유래를 전래주어요.

이야기를 읽다보면 이렇게 속담이 생겨났구나...미소가 절로 지어지네요.

속담설화가 끝나면 해당 속담의 속뜻을 알려주어

그 속담의 교훈이나 뜻하는 바를 살펴볼수 있어요.

이야기 관련 삽화가 숨은 그림찾기라 재밌게 활용할수도 있어요.

숨은 그림의 난이도도 별표로 표시해두었는데 어른이 보기에도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그래서 고학년들도 시시해하지 않고,, 재밌어할만해요.

비슷한 우리나라 속담들과 세계속담들도 나와있어

세계에는 어떤 속담들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상당히 흥미롭더라구요.

살펴본 속담과 비슷한 속담을 지어보는 코너도 있는데..

아이가 잘 못하길래..제가 몇개 지어보았더니..

아이가 너무 재밌어하네요.

요즘 아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말로 *드립이라면서 말이죠~

정답은 없는거니..창의력을 발휘해 아이와 재밌는 시간을 보낼수 있어요.

재미주머니코너에서는 속담을 유형별로 분류해 보여주는데요.

시간에 관한 속담, 경제 속담, 남녀차별 속담, 말에 관한 속담, 습관속담,날씨속담등

다양한 속담을 만날수 있었어요.

속담중에는 옳은 말들이 많아 공감이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는 속담들이 많은데

남녀차별이 담긴 속담들은 여자로써 인상이 찌푸려지네요.ㅎ

맨 뒷쪽에는 우리나라 대표속담 50가지와 세계속담 50가지가 나와있는데요.

그중에 하나 소개해드릴께요.

영국 속담중에 "사람의 걸음은 넘어짐의 연속이다"라는 말이 있어요.

실패를 하더라도 실망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다시 도전하고 꾸준히 노력하라는 뜻이 담겨 있지요.

우리 모두가 그런 도전과 노력을 통해 걷게 되었듯이 아이가 자라면서 매사에 넘어짐이 있을수 있는데

그것을 미리 우려하고 넘어지지 않도록 과잉보호하거나

넘어지는 것이 실패인냥 바라보는 부모가 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