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국사 1 - 선사 시대부터 삼국 통일까지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국사 1
윤종배 지음, 이은홍 그림, 전국역사교사모임 원작 / 휴먼어린이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를 쉽게 재밌게 학습할수 있는 한국사 학습만화책이에요.

저는 학창시절 제일 싫어했던 과목이 한국사였는데

이책은 정말 재밌게 읽었고 제가 공부하던 시절에도 이런 책이 있었다면

역사공부가 좀더 수월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5학년이 되면 역사를 배우는데 역사공부를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많던데..

저학년때 미리 맨처음 한국사를 접해주면 좋을것 같아요.

설명도 쉽고,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점을 콕 집어서 설명해주니 좋더라구요.

우리가 왜 역사공부를 해야하는지, 또 역사에서 구석기 시대가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이나

왜 오천년 역사라고 하는지..우리 친구들 공부하다보면 의문이 갈만한 것들에 대한 답을 얻을수 있어요.

초등학교 3학년 한솔이의 생활을 들여다보는 재미도 있구요.

 

 

 

할아버지,엄마,아빠로부터 역사를 배워야하는 이유를 전해들은 한솔이는 역사공부를 시작하기로 하네요.

동굴속에서 살며 사냥이나 채집을 통해 먹고 살았던 구석기시대와

모여서 농사를 지으며 살았던 신석기시대,

고인돌로 족장의 힘도 뽐내고 기도 드리는 제단으로도 사용했다는 청동기시대와 고조선,

작은 나라들이 많이 생겨난 철기시대,

고구려,백제,신라와 삼국통일까지의 내용들을 한솔이와 함께 배워볼수 있어요.

역사를 공부하는 이유는 역사적 사실을 평가하며 그 의미를 깨닫고

교훈을 얻어 다시는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고, 미래에 더 나은 모습이 되고자함이 아닐까 싶은데요.

역사를 통해 우리아이들이 민족과 나라의 소중함을 더욱 깨달을수 있을것 같네요.

표지에 역사 연대표가 나와 역사를 한눈에 정리해 볼수도 있고,

이야기중에 유적이나 유물의 사진이나 지도도 포함해 학습의 효율성을 높여주네요.

역사돋보기에서는 역사적 인물이나 사건들을 서술해주어

좀더 폭넓은 공부를 할수 있더라구요.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국사 2권에서는 통일 신라와 발해, 고려의 이야기가

전개된다고하니 2편도 무척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