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영웅 변신 페인트 스콜라 어린이문고 14
호콘 외브레오스 지음, 외위빈 토르세테르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상상력을 키워주는 재밌는 동화에요.

현실적으로는 힘이 없는 소년들이 영웅이 되어 깜찍한 일들을 저지르네요.

왜소하거나 내성적이라 나서지 못하고, 괴롭힘을 당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이책이 적잖은 위로가 될것 같아요.

누구나 한번쯤 영웅이 되어 악당을 무찌르는 상상을 해봤을텐데요.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 일들이 책속에서는 가능하니..

그것이 바로 책읽는 재미가 아닐까 싶네요.

 

 

 

루네와 아틀레는 자신들이 만든 오두막을 부숴버린 안톤일당을 골탕먹이게되네요.

고모한테 받아온 페인트와 외할아버지의 유품인 회중시계로부터 기운을 받아

슈퍼영웅 브루네로 변신한 루네는

늦은 밤 아무도 모르게 루벤의 자전거에 갈색페인트 칠을 하므로써 통쾌하게 복수를 하지요.

뒷날은 아틀레 역시 영웅으로 변신해 악당들을 혼내주네요.

그러나 복수는 복수를 부르는 법...

안톤일당의 괴롭힘은 이걸로 끝나지 않지요.

새로운 영웅 블로세까지 합세하여 목사님 아들의 자전거를 노리는데

계획이 실패로 돌아가고마네요.

결국 세 친구들은 또 다른 사건을 저지르게되는데

과연 되돌릴수 있을까요??

루네는 다른사람의 자전거에 페인트칠을 하면서 통쾌함을 느끼는 동시에 죄책감도 함께 느끼게되네요.

들킬까봐 불안하기도 하고, 증거를 없애기위해 고민하기도 하면서요.

누구나 자신에게 해를 가하는 이가 있다면 통쾌한 복수를 꿈꿀텐데요.

그것이 다른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일이고,

도덕적으로 법적으로나 해서는 안되는 행동일수도 있다는것잊지 말아야겠구요.

물론 현실적으로 복수할수는 없을지라도 책을 통해 복수의 통쾌함을 누려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