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잡는 큐브 수학 6-1 (2015년) - 5~6학년군 3 동아 큐브수학 시리즈 2015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출판의 개념잡는 큐브수학으로 수학공부하고 있어요.

수학의 경우도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지 못하면 문제를 못풀수밖에 없는데요.

큐브수학은 개념부터 확실히 잡을수 있도록 해주니 좋더라구요.

큐브수학의 학습은

1단계 교과서 개념학습

2단계 유사문제 반복학습

3단계 익힘책 확인학습으로 이루어져 기본기를 튼튼하게 다질수 있지요.

 

 

지원이 큐브수학으로 공부하는 모습 담아봤어요.

6학년 1학기는 도형부분부터 있어서 참 좋아하네요.

지원이는 수학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연산부분보다는

도형부분을 좋아하거든요.

앞으로 도형부분도 연산과 접목된 문제들이 많이 나올텐데..걱정이네요.ㅠ

일단, 자신이 좋아하는 도형부터 공부 들어갑니다~ㅎ

 

 

맨 앞부분에 표준진도표가 있어서 학습분량에 맞춰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해 나갈수 있어요.

하루분량이 4~6쪽 정도되니 부담없이 공부할수 있는것 같아요.

본격적인 공부에 앞서 단원 소개부분이 있는데 이전에 공부한 내용,

이번에 공부할 내용, 앞으로 배울 내용들을 소개해주어

어떤 공부를 순차적으로 하게되는지 살펴볼수 있네요.

도입부의 스토리텔링 이야기를 통해 배울 내용에 대해 알아보기도 해요.

 

 

먼저 교과서 개념잡기로 개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고,

교과서 활동문제를 풀어보면서 배운것들을 확인할수 있지요.

다른 문제집에 비해 개념잡기 부분이 상당히 자세히 나와있어서

예습하기에 좋은 교재인것 같더라구요.

 

 

한번 더 익히기 부분에서 개념잡기 문제를 풀어볼수 있어요.

교과서 개념잡기와 유사한 문제풀이로 확실하게 개념을 이해하고 갈수 있네요.

 

 

익힘책 문제로 다지기에요.

혹시 문제를 풀다가 잘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앞쪽의 개념을 다시 볼수 있도록

몇페이지의 개념인지도 나와 잇고,

실생활과 관련한 스트레틸링문제도 나와있어요.

서술형 기초잡기에서는 해결과정 설명을 넣어

서술형 문제풀이 방법과 과정을 통해

서술형 답안 작성 요령을 배워볼수 있네요.

  

공부가 끝나면 쉬어가기 코너에서 전뇌활동 퀴즈도 만나볼수 있어요.

보기엔 쉬워보이는데..6학년이라 쉽지만은 않더라구요.ㅎ

 

 

큐브수학의 특별부록 <기초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미리보는 수학 익힘책>의 내용이에요.

단원별 학습지가 마련되어 있어 기초를 다지는데 좋네요.

본책과 병행해서 풀면 좋을것 같아요.

본책의 <익힘책문제로 다지기>에 누락된 유형의 문제가 모두 들어있어

다양한 유형을 확실하게 공부할수 있네요.

큐브수학은 개념잡는 큐브수학과 유형잡는 큐브수학 이렇게 두권으로 구성되는데요.

이번달엔 개념잡는 큐브수학으로 확실히 개념을 잡고,

다음달엔  유형잡는 큐브수학에도 도전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