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사면 되지! 왜 아껴? 팜파스 어린이 18
한현주 지음, 최해영 그림 / 팜파스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은 너무 풍족해서

아끼고 절약하는 것을 잘 모르는것 같더라구요.

우리 지원이만 해도 돈이 있으면 있는대로 다 쓰고보는 타입이에요.

집에 문구제품이 넘쳐나는데도 이쁜것을 보면 또 사야 직성이 풀리고,

일단 값비싼게 좋은거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과시하기위해서 비싼 정품만 사달라고 조르는 경우도 있는데요.

우리아이들이 자신의 소비습관을 들여다보며 반성하고,

바른 소비를 할수있도록 도와주는 책을 만났네요.

 

 

 

물설사 (물건만 보면 설레어 하며 사재끼기) 삼총사라 불리우는

준우,민규,도현이에 관한 이야기네요.

유행하는 비싼 브랜드 제품을 사서 과시하는 준우,

조금만 쓰면 버리고 새 제품을 사는 민규,

가끔가다 마구잡이로 물건을 사서 자신의 물건인지도 모르는 도현이

이 세 친구들의 소비습관을 살펴보며

무엇이 어떻게 잘못되었는지 생각해볼수 있어요.

우리 지원이도 브랜드 제품을 좋아하는데다가

이쁘면 새로 사고, 한꺼번에 대량 구매하기도 하지요.

사실 엄마도 싸면 대량구매하기도 하고, 기분이 안좋으면

쇼핑을 하면서 기분을 풀기도하는데

제 소비습관까지 돌아볼수 있더라구요.ㅠ

잘못된 소비습관으로 인해 용돈금지령을 받은 세친구들은

준비물 살돈을 털어 자신이 원하는 문구제품을 사고,

수업시간 준비물을 마련하지 못하게되네요.

그일로 꼬투리를 잡은 선생님은 부모님께 얘기하지 않겠다는 조건으로

세 친구들에게 무엇인가를 시키게 되는데..

과연 친구들의 못된 버릇을 고칠 수 있을까요?ㅎ

요즘아이들 대부분이 어느정도는 이런 경험이 있고

삼총사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텐데요.

낭비하는 습관을 버리고 현명한 소비를 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물론 하루아침에 바뀔수야 없지만 왜 충동구매가 나쁜지,

또 내가 물건을 사들인 만큼 환경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도 배울수 있지요.

현명한 소비, 행복한 소비를 위해

우리 친구들한테 권해주고 싶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