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5.3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우등생 논술 3월호에요.

표지의 두 친구가 참 다정해 보이는데요.

이번호 특집은 친구 만드는 노하우에요.

우리아이들 학교생활에서 가장 중요한게 교우관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

새학기를 맞아새로운 친구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배워볼수 있지요.

우리 지원이 올해 이사를 와서 전학하게 되었는데요.

사춘기로 접어들기도 했고, 전에 사귀던 절친과 헤어져야해서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한데 친구 사귀는 요령이 나와있어서 도움을 받을수 있었네요.

 

 

언제나 알찬 내용으로 찾아오는 우등생 논술.

이번호도 재밌는 내용이 가득하네요.

40회 니콘 스몰 월드 사진대회의

현미경으로 바라본 생물들의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징그럽기도 해요.

서울 인사동거리에 몇번 가봤는데 역사관련 탐방은 생각도 못했네요.

쌈지길에서 구경하고 쇼핑하는게 전부였는데

다음에는 탑골공원이며 삼일독립선언 유적지에도 한번 가봐야겠어요.

보드게임 개발자 김형렬님과 함께 직업의 세계를 살펴보고 꿈도 꿔보는 시간 갖을수 있었구요.

삼촌따라 세계여행에서는 터키가 소개되어 있네요.

지원이도 작년에 터키에 다녀와서 더 관심있게 읽을수 있었네요.

알짜 뉴스에서는 2015년에 바뀌는 것들과

헌혈도 봉사할동인지 또 길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것이 좋은지 나쁜지 생각해보기도 하고,

우리의 언어습관에 대해 반성해 볼수도 있었어요.

 

 

우등생 학습 3월호 구성이에요.

월간 우등생 학습 본책과, 주말평가, 단원평가,

교과서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정답및 풀이

새롭게 등장하는 명작교실 소책자 포함이네요.

명작교실에서는 헤르만헤세의 작품 아우구스투스도 감상할수 있었네요.

꼼꼼히 짜여진 구성덕분에 학기중에 교과공부와 함께 병행해서 공부하기 좋은데요.

주말평가와 단원평가로 복습하면서 시험을 대비해도 좋을것 같아요.

 

 

수학은 교과서 수학과 스토리텔링 수학 2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서술, 논술 문제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 문제도 접할수 있어서 좋아요.

개념설명도 잘 이루어져 잇고, 풍부한 사진자료를 통해 쉽게 이해할수 있네요.

단원평가책이 상당히 두툼한데요.

아이들 학교 시험지와 비슷하게 흑백의 문제지로

시험기분도 내볼수 있어요.

학교 시험지를 볼때마다 서술형문제의 비중에 놀라게 되는데요.

그만큼 서술,논술형문제가 많아져

확실히 공부하지 않으면 문제를 풀수 없는것 같아요.

우등생 학습에서는 서술, 논술형 문제도 많아

예복습, 시험대비용으로 공부하기에도 좋아요.

 

 

지원이 재밌게 우등생 논술 먼저 보고,

우등생 학습으로 공부도 하고 있어요.

계획에 맞춰 꼼꼼히 해나가는것이 관건인것 같아요.

지원아, 홧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