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국어 6-1 (2015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5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지원이 6학년 국어 예습 시작했어요~

교재는 동아출판의 백점맞는 국어랍니다.

 

 

백점맞는 국어는 톡톡 뜯어서 3권으로 분리할수 있어요.

국어의 경우 본문을 실고 있어서 두께가 상당한데요.

요렇게 분리되니 휴대하기도 좋고, 공부할때도 편해요~

Book1 개념북, Book2 시험대비북, Book3 친절한 해설북 구성이네요.

시험대비북은 중간,기말고사때 활용하려고 아껴두고 있구요.

친절한 해설북의 경우, Why노트, 서술형 채점 tip, 이런 답도 가능해, 이런답은 부족해등

친절하게 해설해주고 있어서 해설북의 도움을 틈틈히 받을수 있겠어요.

 

 

본책 맨 앞부분에 표준 진도표가 나와 있어서

진도표에 맞춰 공부하면 16주..넉달동안 공부할수 있네요.

본책의 옆부분에도  몇주에 공부할 내용인지 나와있어서

자신이 진도표에 맞게 공부하고 있는지 살펴볼수 있지요.

개념 동영상 QR코드도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찍으니

바로 동영상이 구동되면서 선생님의 강의가 시작되네요..

가입하고 다운받고 할 필요없이 너무 편해요~

 

 

교과서에 실린 작품도 소개해주고 있어서 방학동안 미리 읽어보면 좋을것같네요.

6학년교과서에 나온 우주호텔이라는 책이 집에 있어서 함께 찍어봤어요.

지원이 저학년때 읽었던 책인데 덕분에 오랫만에 다시 읽어볼수 있었지요.

 

 

 

개념북의 도입부는 <Why?로 단원열기>로 되어있어요.

이 단원에서 공부할 점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왜 공부해야하는지도 알수 있지요.

만화로 되어 있어서 우리 지원이도 재밌어하며

단원마다 미리 살펴보네요.ㅎ

 

 

개념찾기부분에서는 교과서 내용에 맞춰 개념공부도 해보고 ,핵심용어도 공부할수 있지요.

 

 

개념알기 부분에서는 내용의 이해와 백점비법까지 나와있네요.

 

 

 

개념공부와 함께 여러문제풀이도 해볼수 있어요.

교과서 문제, 서술형논술형문제, 선생님 강추문제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풀이로 배운것들을 확인해보고,

자신의 것으로 소화시켜요~

 

 

플러스 백점강의 <한눈에 지문정리하기>를 통해

배운 지문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정리해보네요.

기다란 본문을 한눈에 살펴보며 정리할수 있더라구요.

 

 

서술형,논술형문제도 따로 나와 있어요.

우리 아이 시험지를 보니 서술형이 많아지기도 했지만

기본 서술형보다는 창의 서술형문제가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수 있었는데요.

창의서술형문제가 도움이 될것 같아요.

 

  

 마무리 학습 부분의 국어활동은 처음보는거라

이게 무슨 공부일까..궁금했는데

올해 바뀐 6학년 교과서 국어는 책이 총 4권으로

국어책2권과 국어활동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지원이가 알려주네요.

국어활동책의 내용을 공부해보는 코너지요.

'생활속에서', '더 찾아 읽기', '우리말 다지기'에 관한 참고 자료및 문제로

국어활동 교과서 내용도 쉽게 공부할수 있어요.

 

 

 

단원평가에서는 출체율이 높은 핵심 예상문제들로 구성해

단원공부를 마무리해볼수 있네요.

중요문제와 고난도 문제도 따로 체크해주어 문제의 난이도도 살펴볼수 있어요.

 

 

지원이 백점맞는 국어로 6학년 1학기 공부 예습하고 있는데요.

책읽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국어과목 공부도 재밌게 할수 있는 것 같아요.

백점맞는 국어는 개념학습도 하고, 시험대비문제풀이도 하고..

한권이면 국어공부 끝~~

친절한 해설집과 함께라면 혼자서도 공부할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