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런 과학이 생겼대요 1 : 지구과학.물리 - 이야기로 배우는 과학 원리 그래서 생겼대요 시리즈
우리누리 지음 / 길벗스쿨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스쿨의 그래서 생겼대요 시리즈 과학원리편이 새로 나왔네요.

우리아이 워낙 요 시리즈 좋아해서

과학편도 재밌어라하네요~

재미도 재미지만 지식적인 부분도 상당해서 좋더라구요.

우리아이는 딸이라 그런지 여러과목중에 과학이 제일 어렵다고 말하는데

재밌는 책으로 자연스럽게 과학공부 시킬수 있겠어요~ㅎ

 

 

지구의 역사와 외형적인 모습에서부터 구성요소들의 특성,

풍화작용, 침식작용, 운반작용과 퇴적작용,다양한 암석과 지층,

태양계와 지구의 자전, 달의 공전과 자전, 일식, 계절과 별자리,

빛과 그림자, 빛의 굴절, 열의전도,대류,복사, 보온병의 원리, 자석의 성질과

도체와 부도체, 전기회로,중력과 관성, 도르래의 원리, 여러 에너지등

지구과학과 물리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산위에 올라가면 몸무게가 줄어든다고하는데

달에서 몸무게가 줄어드는 것과 같은 이치네요.

지구에선 중력이 다 같다고 생각했는데

같은 지구 위라도 지구 중심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중력이 약해진다는 것도 알게되었지요.

우리 아이가 열에너지의 이동에 대해 좀 헷갈려했는데

손난로나 철봉의 예를 들어 열에너지가 온도가 높은곳에서 낮은곳으로 이동한다는것을

알려주니 쉽게 이해할수 잇고, 열에너지의 이동이 없는 상태를 열평형이라고 한다는 것도 알게되었네요.

제가 쭈욱 살펴보니 교과연계가 참 잘되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지금 현재 아이가 예비6학년으로 요즘 선행으로 과학공부를 하고 있는데

6학년때 배울 지구과학부분도 잘 나와있고,

아이가 과학을 배우기 시작하면서부터 공부했던 내용들을

전부 다 다루고있더라구요.

책을 잘 보는 친구들이 역시 공부도 잘할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는데,,

딱딱한 책이나 글밥많은 책을 싫어하는 아이들이라면

재밌는 <그래서 생겼대요> 시리즈가 딱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